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헤럴드경제 언론사 이미지

“성일종 의원님 맞으시죠?” 느닷없이 뺨 때린 70대 여성 ‘징역형’ [세상&]

헤럴드경제 전새날
원문보기
서울남부지법, 징역 4개월 선고
폭력 전과 다수…누범기간 중 범행
서울남부지법 [연합]

서울남부지법 [연합]



[헤럴드경제=전새날 기자] 국회서 열린 한 행사에서 국회의원의 뺨을 때린 70대 여성이 재판에서 실형을 선고받았다.

2일 법조계에 따르면 서울남부지법 형사10단독(김주완 판사)은 지난 8일 폭력행위 등 처벌에 관한 법률 위반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A씨에게 징역 4개월을 선고했다.

A씨는 지난해 9월 10일 서울 영등포구 국회의사당 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열린 한국 유방암 환우단체 세미나에 참석했다. 이 행사를 주재한 국민의힘 소속 성일종 의원을 발견하고 “성일종 의원님이시죠?”라고 물은 뒤 피해자가 “네”라고 답하자 갑자기 손으로 왼쪽 뺨을 한차례 때려 폭행한 혐의를 받는다.

조사 결과 A씨는 망상장애 등으로 인한 심신미약 상태에서 평소 국회의원 및 정치 상황에 대한 피해망상을 가지고 있었던 것으로 드러났다. 당시 A씨는 “나는 독립운동가다”, “국민의힘은 내란정당”이라는 취지의 발언을 한 것으로 전해졌다. 경찰 조사에서도 가해자 A씨가 수년간 병원 치료를 받았던 기록이 확인됐다.

재판부는 “피고인은 폭력 범죄로 실형 3회를 포함해 수회 처벌받은 전과가 있고, 그로 인한 누범기간 중임에도 다시 이 사건 범행을 저질렀다”고 지적했다.

다만 “피고인의 정신질환이 이 사건 범행 발생의 원인이 된 것으로 보이고 범행 직후 정신과에서 입원 치료를 받으면서 상태가 호전되어 범행을 인정하며 잘못을 반성하는 태도를 보이고 있다”며 양형 이유를 밝혔다.

또 “피해자는 피고인에 대한 형사처벌을 원하지 않는다는 의사를 표시했다”고 판시했다. 당시 성모 의원은 “처벌보다 치료를 우선해야 근본적인 해결책이 될 수 있을 것”이라는 의견을 경찰 수사팀에 전달하며 선처 의사를 밝히기도 했다.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장윤정 고현정 기싸움
    장윤정 고현정 기싸움
  2. 2김병기 금고 행방
    김병기 금고 행방
  3. 3울산 웨일즈 변상권 김도규
    울산 웨일즈 변상권 김도규
  4. 4워니 더블더블
    워니 더블더블
  5. 5안세영 인도 오픈 8강
    안세영 인도 오픈 8강

헤럴드경제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