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OBS 언론사 이미지

[웰컴 투 우리동네] 동인천역 북광장서 화도진 스케이트장 운영

OBS 장성숙 인천시의원
원문보기
【앵커】
매주 목요일, 인천시의원이 직접 지역 곳곳을 다니며 우리 동네 소식을 전하는 시간, 웰컴 투 우리 동네입니다.
겨울철을 맞아 동인천역 북광장에서 운영 중인 화도진 스케이트장이 시민들의 발길을 끌고 있다고 합니다.
자세한 내용, 장성숙 인천시의원이 전합니다.

【장성숙 의원 스탠딩】
겨울이면 찾아오는 화도진 스케이트장이 올해도 시민들을 위한 겨울 놀이터로 돌아왔습니다.


동인천역 북광장에 조성된 스케이트장은 겨울철 한시적으로 운영되는 계절형 체험 공간인데요.

도심 한가운데서 스케이트를 마음껏 즐길 수 있도록 마련된 건데, 다음 달 7일까지 운영될 예정입니다.

약 1,800㎡ 규모의 아이스링크와 스케이트가 아직 어려운 어린이들도 함께 이용할 수 있는 얼음 썰매장이 마련됐습니다.


[유은아, 유민아 / 인천시민: 가족이랑 왔고, 열일곱 바퀴 돌았어요. 할머니 할아버지랑 와서 다시 한번 놀고 싶어요. ]

화도진 스케이트장은 동구청에서 운영하는 공공 겨울 놀이시설로, 시민들은 저렴한 요금으로 부담 없이 이용할 수 있습니다.

요금은 기본 입장권 기준 2천 원이며, 스케이트화 대여가 포함돼 있습니다.


어린이 이용객을 위해 잡고 탈 수 있는 보조기구도 함께 빌려줍니다.

안전한 이용을 위해 헬멧 착용은 필수이며, 장갑을 착용하지 않으면 입장이 제한됩니다.

또 사전예약을 통해 스케이트 강습도 받을 수 있어, 초보자나 어린이 이용객도 보다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유하윤 / 인처시민: 돈이 없는데 스케이트 타고 싶으면 여기로 오면 될 것 같아요. 계좌에 523원 밖에 없었는데도 친구한테 빌려서 타러 왔습니다.]

[박건우 / 인천시민: 엄마, 아빠, 할아버지, 할머니, 동생이랑 같이 왔어요. 저는 연습하러 왔고, 엄마, 아빠, 할아버지는 즐기러 왔어요.]

스케이트장은 온라인 사전 예매와 현장 발권을 병행해 운영되며, 회차별 정빙 시간을 통해 빙질 관리도 함께 이뤄집니다.

동인천역과 인접해 겨울철 시민들이 가까운 곳에서 즐길 수 있는 도심형 체험 공간으로 인기가 높습니다.

【장성숙 의원 클로징】
겨울철에만 만날 수 있는 공간을 가까운 곳에서, 부담 없이 즐길 수 있길 바랍니다.
웰컴 투 우리 동네, 인천시의원 장성숙입니다.

<영상편집: 이현정>

[장성숙 인천시의원]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김혜경 여사 자립준비청년 응원
    김혜경 여사 자립준비청년 응원
  2. 2김병기 금고 추적
    김병기 금고 추적
  3. 3이란 시위 사태
    이란 시위 사태
  4. 4강은비 유산
    강은비 유산
  5. 5IBK 기업은행 김하경
    IBK 기업은행 김하경

함께 보면 좋은 영상

OBS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독자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