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전자신문 언론사 이미지

국립목포대-대만 TIWTC-티유브이슈드 코리아, 해상풍력 전문인력 양성 MOU 체결

전자신문
원문보기
루찬위 의장 TIWTC 의장, 송하철 국립목포대 총장, 서정욱 티유브이슈드 코리아 대표(왼쪽부터).

루찬위 의장 TIWTC 의장, 송하철 국립목포대 총장, 서정욱 티유브이슈드 코리아 대표(왼쪽부터).


국립목포대학교(총장 송하철)는 15일 본관 2층 총장실에서 대만 해상풍력 전문 교육기관 대만 국제풍력훈련센터(TIWTC) 및 글로벌 인증기관 티유브이슈드 코리아와 '해상풍력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날 행사에는 TIWTC의 루찬위 의장, 리우방지에 영업전문가, 마이클 리 운영 매니저가 참석했으며, TUV SUD Korea에서는 서정욱 대표, 김지언 상무, 윤성현 과장이 자리를 함께했다.

이번 협약의 목적은 국제 풍력 인증기관인 GWO(Global Wind Organization)의 기준에 부합하는 해상풍력 기본 기술교육(BTT) 및 기본안전교육(BST)을 안정적으로 운영할 수 있는 협력 체계를 구축하는 데 있다.

세 기관은 각자의 전문성과 기술 역량을 바탕으로, 국내 교육 현장에서도 국제 기준에 맞춘 해상풍력 기술·안전 교육을 실시할 수 있도록 긴밀히 협력할 예정이다.

국립목포대는 향후 △교육에 필요한 장비 제공 △학생 및 교육생 참여 기반 조성 △관련 학과 및 교육과정과의 유기적 연계를 통해 해상풍력 산업 현장에 투입 가능한 실무형 전문 인력 양성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송하철 총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세 기관의 전문성과 역량이 결합됨으로써, 국내에서도 국제 기준을 충족하는 해상풍력 기술 및 안전 교육이 가능해질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 국립목포대는 해상풍력 산업 현장에서 요구되는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무안=김한식 기자 hskim@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장윤정 고현정 기싸움
    장윤정 고현정 기싸움
  2. 2김병기 금고 행방
    김병기 금고 행방
  3. 3울산 웨일즈 변상권 김도규
    울산 웨일즈 변상권 김도규
  4. 4워니 더블더블
    워니 더블더블
  5. 5안세영 인도 오픈 8강
    안세영 인도 오픈 8강

전자신문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