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더팩트 언론사 이미지

천안시, 도시재생 주요 사업장 안전·공정 점검

더팩트
원문보기

이경열 도시주택국장, 천안역세권·오룡지구 현장 방문
동절기 안전관리와 공사 품질 확보 강조


이경열 천안시 도시주택국장이 15일 천안역세권 혁신지구 재생사업 등 도시재생 주요 사업장을 점검하고 있다. /천안시

이경열 천안시 도시주택국장이 15일 천안역세권 혁신지구 재생사업 등 도시재생 주요 사업장을 점검하고 있다. /천안시


[더팩트ㅣ천안=정효기 기자] 충남 천안시는 15일 이경열 도시주택국장이 서북구 와촌동과 동남구 원성동 일원 도시재생 주요 사업장을 찾아 안전관리 실태와 공정 현황을 점검했다고 밝혔다.

이번 점검은 동절기 사업장 안전사고 예방과 공사 품질 확보를 위해 마련됐다.

이 국장은 먼저 서북구 와촌동에 추진 중인 '천안역세권 혁신지구 재생사업' 현장을 확인했다. 해당 사업은 주상복합, 지식산업센터, 복합환승주차장 등을 조성하는 것으로 지난해 8월 착공해 토공사가 진행 중이다. 오는 2028년 준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어 천안역세권 도시재생 뉴딜사업의 일환으로 추진 중인 ‘복합캠퍼스타운’ 건립 현장을 방문했다. 이 사업은 연면적 3174㎡, 지상 5층 규모로 2026년 준공을 목표로 진행되고 있다.

또한 동부권 균형발전을 위한 ‘오룡지구 민·관협력형 도시재생 리츠사업’ 현장도 점검했다. 복합체육시설과 공동주택을 건립하는 사업으로, 주거시설은 2024년 10월 착공됐고 체육시설은 2025년 7월 착공돼 2029년 준공될 예정이다.

이경열 천안시 도시주택국장은 "동절기에는 안전관리와 품질 확보가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철저한 현장 관리로 도시재생사업이 계획대로 차질 없이 추진되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tfcc2024@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장윤정 고현정 기싸움
    장윤정 고현정 기싸움
  2. 2김병기 금고 행방
    김병기 금고 행방
  3. 3울산 웨일즈 변상권 김도규
    울산 웨일즈 변상권 김도규
  4. 4워니 더블더블
    워니 더블더블
  5. 5안세영 인도 오픈 8강
    안세영 인도 오픈 8강

더팩트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