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인더뉴스 언론사 이미지

부산대 경헌실버아카데미, 후원 잇달아 3억원 발전기금 확보

인더뉴스 제해영
원문보기
재일동포·지역기업 참여 확대
고령자 평생교육 지원 강화
왼쪽부터 김건치 재일본 경헌실버아카데미 후원회 명예회장, 최재원 부산대 총장, 이정우 (주)동아지질 회장. 사진ㅣ부산대학교

왼쪽부터 김건치 재일본 경헌실버아카데미 후원회 명예회장, 최재원 부산대 총장, 이정우 (주)동아지질 회장. 사진ㅣ부산대학교 



인더뉴스 제해영 기자ㅣ부산대학교는 미래시민교육원이 운영하는 경헌실버아카데미가 재일동포와 국내 후원 인사들로부터 총 3억원의 발전기금을 기탁받았다고 15일 밝혔습니다.

이번 발전기금은 사회복지법인 경헌복지재단과 재일본 경헌실버아카데미 후원회 김건치 명예회장, ㈜동아지질 이정우 회장이 각각 1억원씩 출연하며 마련됐습니다.

부산대는 지난 14일 교내 대학본부 3층 대회의실에서 열린 경헌실버아카데미 제45기 수료식에서 76명의 수료생을 배출하는 한편, 발전기금 출연식을 함께 진행했습니다.

출연자들은 경헌실버아카데미가 은퇴 이후에도 배움을 통해 성장과 사회참여가 지속될 수 있음을 보여주는 의미 있는 교육 과정이라는 점에 공감하며, 이번 기부가 안정적인 운영과 장학사업 확대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는 뜻을 전했습니다.

이번 기부는 해외동포와 지역기업이 함께 참여하는 지속 가능한 고령자 복지·교육·나눔 모델로, 부산대가 추진 중인 라이즈 사업과 연계한 평생교육 지원에 활용될 예정입니다.

경헌실버아카데미와 관련한 누적 기부금은 이번 출연을 포함해 약 41억원에 달하며, 대학과 지역사회, 해외동포가 함께 만든 모범적인 지역사회 기여 사례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경헌실버아카데미는 재일동포 실업가인 고 김경헌 회장의 뜻에 따라 2001년 개설된 부산대의 대표적인 고령자 평생교육 과정으로, 부산시가 부산대 미래시민교육원에 위탁해 운영하고 있습니다.

개설 이후 현재까지 누적 수료생은 3500명을 넘어섰으며, 고령자의 정보화 역량 강화와 사회참여 확대를 위한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해 왔습니다.

또한 2013년 조성된 경헌장학기금을 통해 동남아 유학생과 다문화가정 학생, 노인복지 전공 학생 등을 대상으로 매년 장학금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수료생들은 경헌총동창회와 경헌시니어센터를 중심으로 봉사활동과 문화 나눔에 참여하며 지역사회 공헌 활동도 지속하고 있습니다.


부산대는 경헌실버아카데미 운영을 통해 축적된 고령자 교육과 사회참여 경험을 부산형 지역혁신중심 대학지원체계인 라이즈 사업과 연계해 확장하고 있습니다.

특히 부산형 에이징 인 플레이스 리빙랩을 통해 의료와 돌봄, 사회서비스를 연계한 고령친화 지역정주 복지모델을 구축하며 고령자 삶의 질 향상과 세대 통합형 지역 혁신을 함께 추진하고 있습니다.

부산대는 앞으로도 경헌실버아카데미를 장수 시대에 부응하는 대표적인 평생교육 모델로 발전시키고, 대학 주도의 고령친화 지역혁신 모델 확산에 힘쓸 계획입니다.

Copyright @2013~2025 iN THE NEWS Corp. All rights reserved.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김병기 금고 행방
    김병기 금고 행방
  2. 2장윤정 고현정 기싸움
    장윤정 고현정 기싸움
  3. 3울산 웨일즈 변상권 김도규
    울산 웨일즈 변상권 김도규
  4. 4워니 더블더블
    워니 더블더블
  5. 5안세영 인도 오픈 8강
    안세영 인도 오픈 8강

인더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