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뉴스1 언론사 이미지

대구시, 베트남 다낭시와 관광·정보통신 협력 강화 MOU

뉴스1 남승렬 기자
원문보기
대구시는 15일 베트남 다낭시와 양 도시간 핵심 분야 협력 강화를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대구시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뉴스1

대구시는 15일 베트남 다낭시와 양 도시간 핵심 분야 협력 강화를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대구시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뉴스1


(대구=뉴스1) 남승렬 기자 = 대구시가 베트남 다낭시와 핵심 분야 협력 강화를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15일 대구시에 따르면 김정기 시장 권한대행을 단장으로 하는 대표단이 다낭시 인민위원회에서 팜 득 안 위원장과 만나 관광·공적개발원조(ODA)·정보통신기술(ICT)·투자 분야 협력 방안을 논의하고 협약을 맺었다.

이 협약에는 관광 및 의료관광 협력, ODA와 국제개발 협력 사업 공동 추진, ICT·스마트시티 분야 협력, 투자 유치와 무역 협력 확대 등 내용이 담겼다.

해당 협약에 따라 대구시는 다낭시의 관광산업 강점을 벤치마킹하고 관광 교류를 활성화하는 한편, 다낭시 측에 대구 의료 인프라와 전문성을 활용한 건강검진·재활 중심 의료관광 패키지 프로그램 개발 노하우를 전수하기로 했다.

ODA와 국제개발 협력 분야에서는 대구 기업의 기술력이 활용되도록 협력을 강화하기로 했다고 대구시가 전했다.

ICT 및 스마트시티 분야에선 양측 협력 범위를 확대해 공동 연구개발(R&D) 및 프로젝트 추진, ICT 전공 학생 간 인적 교류 프로그램 활성화에 나설 계획이다.


김 권한대행은 "MOU 체결을 통해 다낭시와 ICT 등 첨단산업 분야 교류를 확대하고 의료·물·재난관리 등 대구의 우수한 기업과 기술이 진출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pdnamsy@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해병대 특수수색여단 설한지
    해병대 특수수색여단 설한지
  2. 2명재완 무기징역
    명재완 무기징역
  3. 3트럼프 마차도 노벨평화상
    트럼프 마차도 노벨평화상
  4. 4흑백요리사2 최강록 우승
    흑백요리사2 최강록 우승
  5. 5구룡마을 화재
    구룡마을 화재

뉴스1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