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아주경제 언론사 이미지

수능 끝난 뒤 찾아온 피부 고민…동국제약 "증상별 관리가 해법"

아주경제 안서희 기자
원문보기
여드름 형태와 진행 상태에 따라 관리 방법 달라, 제품 선택 시 성분 확인 중요
(왼쪽부터)센스카나겔, 센스팟크림, 센스힐겔, 타바겐겔 제품 이미지.[사진=동국제약]

(왼쪽부터)센스카나겔, 센스팟크림, 센스힐겔, 타바겐겔 제품 이미지.[사진=동국제약]



[이코노믹데일리] 대학수학능력시험이 끝난 이후 수험생들 사이에서 여드름 등 피부 트러블이 증가하는 경향이 나타나고 있다. 이는 누적된 스트레스와 수면 부족, 호르몬 변화로 발생한 여드름이 수능 이후 불규칙한 생활 리듬이나 식습관 변화로 악화되는 경우가 많기 때문이다.
15일 동국제약에 따르면 여드름은 진행 단계에 따라 관리 방법이 달라지는 만큼 일반의약품을 사용할 경우 성분과 효능을 확인하는 것이 중요하다.
초기 단계의 비화농성 여드름에는 살리실산 2%를 함유한 겔 제형 치료제가 도움이 될 수 있다. 살리실산은 각질 용해 작용을 통해 모공을 막고 있는 각질을 제거해 좁쌀여드름과 블랙헤드 개선에 효과적이다.
이미 염증이 진행된 화농성 여드름에는 항균·소염 성분을 활용한 관리가 필요하다. 이부프로펜피코놀과 이소프로필메틸페놀 성분은 여드름 염증 완화와 여드름균 증식 억제에 도움을 주는 성분으로 경증에서 중등도의 염증성 여드름 관리에 활용된다.
여드름이 가라앉은 이후에도 피부에 흔적이나 흉터가 남을 수 있다. 이 경우 헤파린나트륨, 알란토인, 덱스판테놀 등 피부 재생을 돕는 성분을 함유한 제품을 통해 조기 관리하는 것이 중요하다. 해당 성분들은 여드름 흉터뿐 아니라 수술 흉터, 비대성·켈로이드성 흉터 관리에도 사용된다.
수능 이후 성형이나 피부 시술을 받는 경우에도 회복 관리가 필요하다. 시술 후 나타날 수 있는 멍과 부종에는 무정형에스신, 헤파린나트륨 등이 함유된 외용제가 혈류 개선과 염증 완화에 도움을 줄 수 있다.

동국제약 관계자는 “수능 이후는 생활 패턴 변화로 피부 고민이 증가하는 시기”라며 “증상에 맞는 성분의 제품을 선택해 체계적으로 관리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안서희 기자 ash990@economidaily.com

- Copyright ⓒ [이코노믹데일리 economidaily.com] 무단전재 배포금지 -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장윤정 고현정 기싸움
    장윤정 고현정 기싸움
  2. 2김병기 금고 추적
    김병기 금고 추적
  3. 3김병기 금고 행방 추적
    김병기 금고 행방 추적
  4. 4박나래 전 매니저 고소
    박나래 전 매니저 고소
  5. 5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

아주경제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