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더팩트 언론사 이미지

건양사이버대학교 '써클-K', 봉사활동 공로 '국회의원 표창' 영예

더팩트
원문보기

집수리·연탄 나눔 등 전방위 봉사 활동 공로 인정…지역사회 귀감

건양사이버대학교 노인복지학과 봉사동아리 '써클-K' 소속 학생들이 박용갑 국회의원으로부터 수상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좌측부터 김민정·지은영·권현숙·박 의원·이정숙·정은경·김성은 /건양사이버대

건양사이버대학교 노인복지학과 봉사동아리 '써클-K' 소속 학생들이 박용갑 국회의원으로부터 수상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좌측부터 김민정·지은영·권현숙·박 의원·이정숙·정은경·김성은 /건양사이버대


[더팩트ㅣ대전=이병수 기자] 건양사이버대학교 노인복지학과 봉사동아리 '써클-K'가 지난 한 해 지역사회 소외계층을 위해 헌신적인 봉사활동을 펼친 공로를 인정받아 국회의원 표창을 수상했다.

건양사이버대 노인복지학과는 최근 대전 중구 대사동에서 열린 표창 수여식에서 박용갑 국회의원(대전 중구·더불어민주당)으로부터 동아리 소속 재학생 6명이 표창장을 수여받았다고 15일 밝혔다.

이날 표창을 받은 주인공은 △권현숙(4학년) △지은영(4학년) △김민정(4학년) △김성은(3학년) △이정숙(3학년) △정은경(3학년) 학우 등 총 6명이다.

특히 '써클-K'는 △독거노인 노후 주택 집수리 △취약지역 환경 정화 △사랑의 연탄 나눔 △국립현충원 비석 닦기 △장학금 마련 바자회 △역사체험 및 유적지 관리 △노인주간보호센터 돌봄 등 도움이 필요한 다양한 영역에서 전방위적인 활동을 펼치며 지역사회에 온기를 불어넣었다는 평가다.

표창을 수여한 박용갑 의원은 "학업과 생업을 병행해야 하는 바쁜 일상 속에서도 이웃을 위한 나눔에 앞장서 온 건양사이버대 학생들의 열정에 깊은 감명을 받았다"며 격려를 아끼지 않았다.

동아리를 지도하고 있는 임구원 노인복지학과 교수는 "지난해 지역사회의 필요를 세심하게 살피고, 의미 있는 봉사처를 직접 발굴해 적극적으로 참여해 준 회원들에게 깊은 감사를 전한다"며 "이번 국회의원 표창은 우리 학생들이 보여준 진정한 자원봉사의 가치와 땀방울이 인정받은 뜻깊은 결과"라고 소감을 밝혔다.


이어 그는 "2026년 새해에도 '써클-K'가 지역사회 속에서 희망과 나눔을 실천하며 정기적이고 지속적인 활동을 이어가는 든든한 버팀목이 돼주길 바란다"라고 당부했다.

한편 '써클-K'는 예비 노인복지 전문가들이 모여 만든 봉사 동아리다. 전공 지식을 살려 지역사회와 연계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사회적 책임을 다할 계획이다.

tfcc2024@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장윤정 고현정 기싸움
    장윤정 고현정 기싸움
  2. 2김병기 금고 추적
    김병기 금고 추적
  3. 3김병기 금고 행방 추적
    김병기 금고 행방 추적
  4. 4박나래 전 매니저 고소
    박나래 전 매니저 고소
  5. 5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

더팩트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