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MHN스포츠 언론사 이미지

PUBG M으로 에스파가 찾아온다…전용 스킨에 인게임 퍼포먼스까지

MHN스포츠 양진희
원문보기

(MHN 양진희 기자) 크래프톤의 인기 모바일 게임 '배틀그라운드 모바일(PUBG MOBILE)에서 걸그룹 에스파와 컬래버레이션을 선보인다.

크래프톤은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에서 글로벌 아티스트 aespa(에스파)와의 컬래버레이션을 이번 협업을 통해 에스파의 세계관과 음악을 담은 다양한 인게임 콘텐츠가 순차적으로 공개된다.

이용자들은 15일부터 다음달 28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협업을 통해 에스파 테마의 특별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총 4종의 의상 세트를 비롯해 헬멧, 총기 스킨 2종, 프라이팬, 이모트 2종, 그리고 멤버별 보이스 카드 4종과 단체용 보이스 카드까지 총 5종이 제공된다.

특히 에스파의 히트곡인 'Whiplash'와 'Dark Arts'를 활용한 전용 이모트가 새롭게 추가된다. 유저들은 전투 중에도 에스파의 독창적인 무대 퍼포먼스를 게임 속에서 직접 구현할 수 있다.


함께 진행되는 인게임 이벤트도 눈에 띈다. 15일부터 2월 1일까지 진행되는 출석 이벤트를 통해 에스파 유료화 상자 교환권 12개를 획득할 수 있으며, 2월 1일부터 16일까지는 플레이 이벤트를 통해 추가로 6개의 교환권을 얻을 수 있다.

공식 커뮤니티에서는 유저 참여형 캠페인도 마련됐다. '에스파 전광판을 찾아라!' 이벤트는 게임 내 에스파 전광판 인증샷을 커뮤니티에 올리면 참여가 완료된다. 모든 참여자에게 치킨 메달 20개가 지급되며, 추첨을 통해 7명에게 에스파의 사인 CD와 포스터가 주어진다.


이 외에도 소셜 채널 연계 이벤트 '말해줘, 에스파!'가 다가오는 25일까지 진행된다. 유저들이 댓글로 '에스파가 나에게 해줬으면 하는 말'을 작성하면, 추첨을 통해 한정판 굿즈를 받을 수 있다.

크래프톤은 이번 협업을 통해 게임과 K-팝을 잇는 콘텐츠 확장의 일환으로 글로벌 팬층을 적극 겨냥하고 있다. 회사 측은 "게임과 음악의 결합을 통해 새로운 팬 경험을 선사할 것"이라며, 크리에이터 및 인플루언서들과의 협업 콘텐츠도 순차적으로 공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사진=크래프톤

<저작권자 Copyright ⓒ MHN / 엠에이치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장윤정 고현정 기싸움
    장윤정 고현정 기싸움
  2. 2김병기 금고 행방
    김병기 금고 행방
  3. 3울산 웨일즈 변상권 김도규
    울산 웨일즈 변상권 김도규
  4. 4워니 더블더블
    워니 더블더블
  5. 5안세영 인도 오픈 8강
    안세영 인도 오픈 8강

MHN스포츠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