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아시아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교육 설계부터 운영까지…인천공항공사, 전세계 항공종사자 맞춤형 교육 제공

아시아투데이 장이준
원문보기


국제항공운송협회(IATA) 주관 지역훈련파트너(RTP) 인증 4년 연속 획득

인천공항 항공교육원 전경./인천공항공사

인천공항 항공교육원 전경./인천공항공사



아시아투데이 장이준 기자 = 인천국제공항공사는 국제항공운송협회(IATA)로부터 지역훈련파트너(RTP) 재인증을 성공적으로 취득했다고 15일 밝혔다.

공사는 지난 2019년 IATA 훈련센터(ITC) 인증을 통해 IATA 교육기관 인증을 최초 획득했으며, 2023년에 상위 인증 단계인 지역훈련파트너(RTP) 지위 취득 후 올해까지 4년 연속 RTP 인증을 유지하게 됐다.

RTP는 IATA로부터 지역 거점 교육기관으로서의 탁월한 역량을 인정받아 IATA 교육 과정 개설 및 운영 전반에 대한 실질적인 권한을 위임받는 상위 파트너십이다. 공사는 이번 재인증으로 세계 최고 수준의 항공교육 전문성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

기존 인증은 IATA와 협업해 과정을 개설할 수 있는 권한을 부여하지만, RTP 인증은 교육 설계부터 교육생 모집, 운영까지 전 과정에 걸쳐 다양한 IATA 국제과정을 자율적으로 운영할 수 있도록 허용한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

특히 전 세계적으로 IATA의 인증을 받은 항공 교육기관 42곳 중 RTP 인증을 받은 기관은 단 18곳에 불과해, 인천공항이 글로벌 항공 교육 시장 내 독보적인 경쟁력을 유지하고 있음을 보여준다.

이학재 사장은 "이번 재인증은 아태지역 대표 교육기관으로서 인천공항의 위상을 공고히 한 것"이라며, "앞으로도 주도적인 교육 서비스 제공을 통해 글로벌 항공 산업 발전에 기여해나가겠다"고 밝혔다.

ⓒ "젊은 파워, 모바일 넘버원 아시아투데이"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무인기 민간인 용의자 조사
    무인기 민간인 용의자 조사
  2. 2서대문역 버스 돌진 사고
    서대문역 버스 돌진 사고
  3. 3서건창 키움 복귀
    서건창 키움 복귀
  4. 4이혜훈 청문회 개최
    이혜훈 청문회 개최
  5. 5광주 전남 통합특별시
    광주 전남 통합특별시

아시아투데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