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헤럴드경제 언론사 이미지

이훈기 의원 “일하는 국회 보여드리겠다”…올해 11대 중점 추진과제 발표

헤럴드경제 양대근
원문보기
이훈기 의원실 제공

이훈기 의원실 제공



[헤럴드경제=양대근 기자] 이훈기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인천 남동을)이 2026년 한 해 동안 추진할 11대 중점 과제를 15일 발표했다.

이 의원은 “22대 국회 초선의원으로서 지난 1년 반 동안 쉼없이 달려왔다”며 “이제 3년차에 접어든 2026년에는 보다 체계적이고, 깊이있게 일을 하기 위해 11대 중점 추진과제를 선정했다”고 밝혔다.

11대 과제에는 가장 중요한 민생문제인 통신요금 인하 를 비롯하여, AI 시대의 명암인 AI 진흥과 일자리 보호 를 균형있게 추진한다는 계획을 담고 있다.

또한 K-콘텐츠의 핵심으로 글로벌 경쟁력을 가질 수 있는 K-미디어콘텐츠 진흥, 방송 3법의 완전한 정착을 통한 공영방송 안정화, 민영·종편 보도책임자 임명동의제 도입, 지역·중소방송 지원 4법 입법 추진 등이 11대 과제에 포함됐다 .

아울러 ETF 챌린지 등 부동산에 편중된 국민 자산을 생산적 자본시장으로 이동하여 머니무브를 통한 생산적 자본시장 형성 및 중소·벤처기업 활성화, 3기 진실화해를 위한 과거사정리위원회 조속 출범과 3 대 집단수용시설 인권침해사건 대통령 사과 및 인권 대한민국 선언을 통한 인권 대한민국 실현, 택배노동자 과로사 방지 및 노동환경 개선, 정신적 산재 대책 마련 등을 통한 노동 존중 안전한 일터 만들기 등이 담겨 있다.

남동(을) 지역 발전과 관련한 과제들은 재건축·재개발 사업 적극 지원, 제 2경인선의 차질없는 추진, 국립인천과학관 유치, 인천대공원·만의골 전국적 관광명소화 등이 포함됐다.

11대 과제를 발표한 이 의원은 “11대 과제에는 올해 해결할 수 있는 단기과제도 있지만, 중·장기적으로 꼭 해결해야 할 과제들도 담았다”며 “일하는 국회의원 이훈기가 일하는 국회를 국민 여러분들께 보여드리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장윤정 고현정 기싸움
    장윤정 고현정 기싸움
  2. 2김병기 금고 추적
    김병기 금고 추적
  3. 3김병기 금고 행방 추적
    김병기 금고 행방 추적
  4. 4박나래 전 매니저 고소
    박나래 전 매니저 고소
  5. 5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

헤럴드경제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