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이데일리 언론사 이미지

크래프톤 “SKT 컨소로 국대 AI 2단계 진출 영광…멀티모달 고도화”

이데일리 안유리
원문보기
SKT 컨소시엄, 독파모 2단계 진출
"AI G3 역할 다할 것"
2단계 멀티모달 추가·추가 학습 진행
[이데일리 안유리 기자] 크래프톤(259960)이 15일 SK텔레콤(017670) 컨소시엄으로 국가대표 인공지능(AI)을 선발하는 ‘독자 AI 파운데이션 모델’ 2단계에 진출했다.


크래프톤은 “독자 AI 파운데이션 모델 프로젝트 2단계로 진출하게 돼 영광으로 생각한다”면서 “SKT 정예팀과 함께 앞으로도 대한민국 AI 생태계 발전을 위한 노력을 지속하고, AI 생태계 활성화에 기여해 AI G3(글로벌 3강)로 가기 위한 역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크래프톤은 2단계에는 멀티모달을 추가하고, 모델에 대한 추가적인 학습도 진행할 예정이다.

SKT 컨소시엄에는 크래프톤, 포티투닷, 리벨리온, 라이너, 셀렉트스타 등이 참여했다. 크래프톤은 컨소시엄에서 온디바이스 모델 개발과 멀티모달 설계를 위한 핵심 역할을 맡아왔다.

이번 성과는 크래프톤이 그간 AI 분야에 꾸준히 투자해 온 결과이다. 크래프톤은 2021년부터 이용자의 재미와 플레이 경험을 확장하기 위해 AI 기술을 게임에 적용해 왔으며, 지난해에는 CPC(Co-Playable Character)와 같은 새로운 개념을 세계 시장에 선보였다. 같은 해 10월에는 ‘AI 퍼스트’ 기업으로의 전환을 선언하고, AI 기반 업무 자동화를 통해 조직과 업무 방식 전반의 변화를 본격화했다. 이를 통해 확보한 시간과 리소스를 신작 개발과 혁신 프로젝트에 재투자하고 있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이날 정부서울청사에서 ‘독자 AI 파운데이션 모델 프로젝트’ 1차 단계평가 결과를 발표했다. LG AI연구원, SK텔레콤, 업스테이지 3곳을 정예팀으로 선정됐으며, 네이버클라우드와 NC AI가 탈락했다.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장윤정 고현정 기싸움
    장윤정 고현정 기싸움
  2. 2김병기 금고 추적
    김병기 금고 추적
  3. 3김병기 금고 행방 추적
    김병기 금고 행방 추적
  4. 4박나래 전 매니저 고소
    박나래 전 매니저 고소
  5. 5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

이데일리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