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뉴스1 언론사 이미지

몬스타엑스 주헌, 15일 '엠카' 출격…'스팅' 컴백 무대 공개

뉴스1 안태현 기자
원문보기
사진제공=스타쉽엔터테인먼트

사진제공=스타쉽엔터테인먼트


(서울=뉴스1) 안태현 기자 = 몬스타엑스(MONSTA X) 주헌이 신곡 '스팅'(STING)으로 본격적인 음악 방송 활동에 나선다.

15일 소속사 스타쉽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주헌은 이날 엠넷 '엠카운트다운'에 출연해 미니 2집 '광'(光 (INSANITY))의 타이틀곡 '스팅'(STING (Feat. Muhammad Ali))의 컴백 무대를 펼친다.

앞서 주헌은 지난 10일 개최된 '제40회 골든디스크어워즈'에서 '스팅' 무대를 처음으로 공개하며 뜨거운 화제를 모은 바 있다.

'스팅'은 팝·힙합 기반의 비트 위에서 주헌을 상징하는 '벌'의 이미지를 가장 정교하게 구현해 낸 곡이다. 전설적인 복서 무하마드 알리의 명언을 인용함은 물론, 실제 육성을 샘플링해 곡의 무게감을 더했다.

묵직한 808과 직선적인 비트 위 주헌의 카리스마 넘치는 래핑과 재치 있는 가사가 어우러지며 아티스트로서의 정체성과 예술적 본능을 담아냈다. 주헌은 이러한 에너지를 무대 위에서 가감 없이 발산하며 시청자들에게 강렬한 몰입감을 선사할 예정이다.

이번 신보에서 "미쳐야, 비로소 빛난다"라는 메시지를 내세운 주헌은 자신을 한계까지 밀어붙인 '光(빛 광)'의 에너지를 무대로 풀어낸다.


특히, 주헌은 지난해 데뷔 10주년을 맞이하며 쌓아온 관록을 무대 위에서 발휘할 예정이다. 주헌은 랩, 보컬, 프로듀싱을 넘나들며 '올라운더 아티스트'로서 자신의 음악적 세계관을 견고히 해온 만큼, 탄탄한 실력과 강렬한 포스로 무대를 장악하며 다시 한번 독보적인 존재감을 증명할 것으로 기대된다.

taehyun@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서대문역 버스 돌진
    서대문역 버스 돌진
  2. 2뉴진스 다니엘 편지
    뉴진스 다니엘 편지
  3. 3서건창 키움 복귀
    서건창 키움 복귀
  4. 4명재완 무기징역
    명재완 무기징역
  5. 5다저스 카일 터커 영입
    다저스 카일 터커 영입

뉴스1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