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충청일보 언론사 이미지

20년 넘은 주택 급수관 개량 지원

충청일보
원문보기
[박장미 기자] 충북 청주시는 노후 옥내급수관 개량 지원사업을 추진한다고 15일 밝혔다.

준공 후 20년 이상 지난 노후주택을 대상으로 옥내급수관 개량 공사비를 일부 또는 전액 지원한다.

신청 기간은 오는 2월부터 11월까지(토·일요일 및 공휴일 제외)다. 시는 수도급수 조례 시행규칙에서 정한 우선순위를 고려해 접수순으로 현장 확인 후 대상자를 선정할 계획이다. 예산이 소진되면 접수는 조기 종료될 수 있다.

지원 대상은 준공 20년 이상 된 주택 중 연면적 또는 전용면적 85㎡ 이하인 노후주택이다.

다만 △최근 5년 이내 동일 사업으로 지원받은 건축물 △재건축·리모델링 사업 승인을 받은 주택 △장기수선충당금을 적립하는 공동주택의 공용배관 △전용면적 85㎡ 초과 세대가 50% 이상인 공동주택은 지원 대상에서 제외된다. 지원 금액은 주택 규모와 대상자 유형에 따라 차등 적용한다.

공사는 건축물 소유자가 직접 시공업체를 선정해 진행해야 하며 사업자 등록을 한 설비업체 2곳 이상의 견적서를 제출해야 한다.

대상자는 선정 통보를 받은 뒤 60일 이내 공사를 완료하고 공사 완료 및 하자보증 확인서, 사진 등 증빙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시는 현장 확인을 거친 뒤 공사비를 건축물 소유자에게 지급할 예정이다. /박장미기자

<저작권자 Copyright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장윤정 고현정 기싸움
    장윤정 고현정 기싸움
  2. 2김병기 금고 행방
    김병기 금고 행방
  3. 3울산 웨일즈 변상권 김도규
    울산 웨일즈 변상권 김도규
  4. 4워니 더블더블
    워니 더블더블
  5. 5안세영 인도 오픈 8강
    안세영 인도 오픈 8강

충청일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