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머니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머니투데이, ‘인재 발굴 프로젝트’ 커머스·유통 과정 마무리

머니투데이 신재은기자
원문보기
▲ ‘대기업 채용형 신입 인재 발굴 프로젝트' 커머스·유통과정 참가자들/사진제공=인재 발굴 프로젝트 사무국

▲ ‘대기업 채용형 신입 인재 발굴 프로젝트' 커머스·유통과정 참가자들/사진제공=인재 발굴 프로젝트 사무국



머니투데이가 주최한 ‘대기업 채용형 신입 인재 발굴 프로젝트(이하 인재 발굴 프로젝트)’ 커머스·유통과정이 마무리됐다.

15일 인재 발굴 프로젝트 사무국에 따르면 지난 9일 서울창업허브 창동에서 수료식이 진행됐다. 이번 과정에는 △CJ온스타일 △이마트 △이케아 △영등포농협 하나로마트 등 4개 기업이 참여했다.

수료식에서는 참가자들이 각 팀의 활동 내역을 발표했다. △기업과제 수행 세미나 △현직자의 1:1 멘토링 △조별 기업과제 기획 △팀별 실행안 발표 △팀 활동 등 지난 4개월간의 인재 발굴 프로젝트 과정을 정리하는 자리였다. 참가자들은 직접 영상을 촬영한 영상이나 다양한 형태의 디자인 자료를 선보이기도 했다.

심도있게 발표한 팀을 대상으로 시상식도 진행했다. '1kea: 너의 처음을 응원해' 기획을 발표한 이케아팀이 대상으로 선정됐다. 이마트팀과 하나로마트팀이 공동 최우수상을, CJ온스타일 1·2팀이 공동 우수상을 수상했다.

강병국 이케아팀 팀장은 "예상치 못한 고비마다 팀원 모두가 주도적으로 참여해 위기를 기회로 삼을 수 있었다"고 말했다. 이어 "저희 조의 진심이 담긴 캠페인 기획 제안이 긍정적인 반응을 이끌었고 기업 측에서 실무 안건으로 채택돼 더욱 뜻깊다"고 했다.

채경원 이마트팀 팀장은 "커머스·유통과정에 참여하며 기업들의 고객 유입 전략과 다양한 인사이트에 대해 팀원들과 공유할 수 있었다"며 "지속적으로 피드백 받고 보완하며 성장할 수 있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손수민 CJ온스타일2팀 팀장은 "팀장으로서 다인원을 이끈 경험은 처음이었기에 어려움도 있었지만, 협업의 힘과 리더로서의 성장을 실감할 수 있었다"고 했다. 이어 "유통업계 주요 기업들과 소통하며 기업이 직면한 과제와 현업의 관점을 이해할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었다"라고 덧붙였다.

신재은 기자 jenny0912@mt.co.kr

Copyright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박영재 법원행정처장 취임
    박영재 법원행정처장 취임
  2. 2구룡마을 화재 긴급대응
    구룡마을 화재 긴급대응
  3. 3트럼프 노벨평화상
    트럼프 노벨평화상
  4. 4안세영 인도 오픈 2연패
    안세영 인도 오픈 2연패
  5. 5해병대 특수수색여단 설한지 훈련
    해병대 특수수색여단 설한지 훈련

머니투데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