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뉴시스 언론사 이미지

넥슨 방문한 김 총리 "페이커 인터뷰했는데 출세했다고"

뉴시스 김지은
원문보기
"게임·e스포츠 문화 컨텐츠 중심…일률적 확률형 아이템 벗어나야"
[성남=뉴시스] 청사사진기자단 = 김민석 국무총리가 15일 오전 경기도 성남시 판교 넥슨 사옥에서 열린 경영진 간담회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2026.01.15. photo@newsis.com

[성남=뉴시스] 청사사진기자단 = 김민석 국무총리가 15일 오전 경기도 성남시 판교 넥슨 사옥에서 열린 경영진 간담회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2026.01.15. photo@newsis.com


[서울=뉴시스] 김지은 기자 = 김민석 국무총리는 15일 게임업체 '넥슨' 사옥을 방문해 "게임과 e스포츠는 문화 콘텐츠의 중심"이라고 강조했다.

김 총리는 이날 판교에 있는 넥슨을 찾아 게임 제작 현장과 근무 환경을 둘러보고 게임 산업 전반의 현황과 발전 방안에 대해 현장의 목소리를 청취했다.

김 총리는 넥슨 경영진들로부터 최근 게임 산업 동향과 한국 게임의 부흥을 위한 제도 개선 사항을 듣고 의견을 교환했다. 특히 게임사의 제작비 세액 공제, 쇼츠게임 이용자 편의를 위한 규제 합리화 등 K-게임의 부흥을 위한 정책적 현안에 대해 이야기를 나눴다.

김 총리는 "오늘 아침 (새로운 성장동력 산업인) 'ABCDE(AI, 바이오, 문화콘텐츠, 방위산업, 에너지)' 산업에 대한 얘기하고 왔는데, 게임과 e스포츠는 C, 즉 '콘텐츠'와 '컬처'의 중심 부분 아닐까 싶다"고 했다.

이어 "(게임은) 한국 콘텐츠 수출의 70%까지 되고 있다"며 "저희가 함께 고민해야 할 것은 전체적인 게임산업의 진흥, 발전뿐 아니라 게임 이용자들에 대한 보호를 함께하는 것이 전체적인 게임 산업의 신뢰도를 높이고, 세계적으로 성장할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한다"고 강조했다.

김 총리는 또 프로게이머 '페이커'와의 인터뷰 일화를 소개했다. 김 총리는 "얼마 전 페이커 이상혁 선수를 인터뷰했는데, 인터뷰 끝나고 나서 댓글이 쭉 달렸는데 총리 출세했다고 (하더라)"라며 웃었다.


이어 "이 선수에게 본인이 생각하는 한국 게임의 방향, 바람직한 게임이 무엇일지 의견을 물었다"며 "단기적인 흥, 이런 것도 좋지만, 철학적이고 인사이트를 줄 수 있는 예술적인 영화와 같은 것이 더 좋다는 얘기를 해서 저도 굉장히 뜻깊게 받아들였다"고 전했다.

김 총리는 "넥슨이 천편일률적인 확률형 아이템 등에서 벗어나려는 노력을 해온 것을 의미 있게 평가한다"며 "정부는 게임산업을 진흥하면서 동시에 게이머들을 잘 보호해야 산업도 발전할 수 있다는 인식을 가지고 있다"고 했다.

그는 "이재명 대통령께서도 게임, e스포츠는 중독이나 질환이 아니라고 이야기하셨다"며 "중요한 문화이자 산업으로서 인식하고 있고 또 잘 가야 한다고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공감언론 뉴시스 kje1321@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명재완 무기징역
    명재완 무기징역
  2. 2마줄스 감독
    마줄스 감독
  3. 3사법 신뢰 회복
    사법 신뢰 회복
  4. 4나나 강도 역고소
    나나 강도 역고소
  5. 5불꽃야구 최강야구
    불꽃야구 최강야구

뉴시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