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공주대 SW중심대학사업단이 15일 천안캠퍼스 9공학관에서 엘이디라이텍과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단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공주대 |
[더팩트ㅣ공주=김형중 기자] 국립공주대 SW중심대학사업단이 15일 천안캠퍼스 9공학관에서 엘이디라이텍과 SW·AI 분야 실무형 인재양성 및 산학 협력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협약은 국립공주대 SW중심대학사업단과 엘이디라이텍 간 유기적인 협력 체계를 구축해 교육·연구·현장 연계를 아우르는 실질적인 산학 협력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추진됐다.
양 기관은 협약에 따라 SW·AI 인재양성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 공동 운영, 연구 성과 및 교육 자료의 상호 공유, 산업 현장 연계형 교육·연구 협력, 지속 가능한 산학 협력 체계 구축 등을 중심으로 긴밀히 협력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대학의 교육·연구 역량과 기업의 산업 현장 경험을 유기적으로 연계한 실무 중심의 SW·AI 전문 인재 양성이 기대된다.
임재현 국립공주대 SW중심대학사업단장은 "이번 협약은 기업과 대학이 함께 참여하는 현장 중심 SW·AI 인재양성의 출발점"이라며 "앞으로도 산업 현장과 연계한 교육·연구 협력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지역과 산업이 요구하는 실무형 인재를 체계적으로 양성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국립공주대 SW중심대학사업단은 산업체 수요 기반의 교육과정 운영과 산학 협력 프로젝트 확대를 통해 SW·AI 핵심 역량을 갖춘 전문 인재 양성에 지속적으로 힘쓰고 있다.
tfcc2024@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