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충청일보 언론사 이미지

당진발전본부, 겨울철 독거노인·아동 대상 밀키트 나눔

충청일보
원문보기
[최근석 기자]

▲ 왼쪽부터 차례대로 박혜영 당진시 사회복지과장, 도순구 한국동서발전(주) 당진발전본부장, 권강선 당진시복지재단 경영실장

▲ 왼쪽부터 차례대로 박혜영 당진시 사회복지과장, 도순구 한국동서발전(주) 당진발전본부장, 권강선 당진시복지재단 경영실장


한국동서발전㈜ 당진발전본부(본부장 도순구)는 15일 에너지캠퍼스에서 혹한기 돌봄이 필요한 독거노인과 취약계층 아동을 위해 총 1,800만원 상당의 밀키트를 전달했다.

당진발전본부의 밀키트 지원사업은 겨울철 식사 해결에 어려움을 겪는 관내 돌봄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다양한 밀키트를 제공함으로써 식비 부담을 완화하고 영양불균형 해소에 기여하고자 마련됐다.

특히 이번 지원은 전년도 대비 지원 대상을 대폭 확대해 독거노인과 아동 총 278가구를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수혜자별 선호도를 고려한 맞춤형 구성이 특징이다. 독거노인 188가구에는 갈비탕, 삼계탕 등 영양 간편식 9종으로 구성된 밀키트를, 취약계층 아동 90가구에는 전년도 지원 당시 만족도가 높았던 바비큐 폭립과 스테이크 등 5종 밀키트를 각각 전달했다.

당진시청 및 당진시복지재단 관계자는 "혹한기 식사 준비에 어려움을 겪는 이웃들이 밀키트 지원으로 풍족한 겨울을 보낼 수 있게 됐다"라며, "매년 지역사회를 위해 온정을 나누는 당진발전본부에 감사드린다"라고 전했다.

한편 당진발전본부는 앞으로도 실효성 있는 취약계층 지원과 친환경 발전소 운영을 통해 지역사회 발전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당진=최근석기자

<저작권자 Copyright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장윤정 고현정 기싸움
    장윤정 고현정 기싸움
  2. 2김병기 금고 추적
    김병기 금고 추적
  3. 3김병기 금고 행방 추적
    김병기 금고 행방 추적
  4. 4박나래 전 매니저 고소
    박나래 전 매니저 고소
  5. 5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

충청일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