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뉴스1 언론사 이미지

김병기 SNS 프사 삭제, 심경변화?…유인태 "탈당, 하루에도 몇번 왔다갔다"

뉴스1 박태훈 선임기자
원문보기
김병기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15일 오후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자신의 SNS 프로필 사진을 전부 삭제했다. 아래 사진은 정장차림의 이전 페이스북 프로필 사진. (SNS 갈무리) ⓒ 뉴스1

김병기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15일 오후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자신의 SNS 프로필 사진을 전부 삭제했다. 아래 사진은 정장차림의 이전 페이스북 프로필 사진. (SNS 갈무리) ⓒ 뉴스1


(서울=뉴스1) 박태훈 선임기자 = 공천헌금 수수 등 각종 비위 의혹에 휩싸인 김병기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돌연 SNS 프로필 사진을 삭제, 심경 변화를 일으킨 것 아니냐는 해석을 낳았다.

김 의원은 15일 오후 자신의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에 내 걸었던 정장 차림의 프로필 사진을 모두 지워 버리고 빈 배경만 남겨 놓았다.

김 의원은 자신의 얼굴은 지워 버렸지만 "이토록 잔인해야 합니까"는 윤리심판원의 제명 결정을 억울해하는 글은 그대로 남겨 놓았다.

대선배 박지원 의원 등으로부터 "억울해도 당을 위해 탈당하라. 결백을 밝힌 뒤 돌아오라"며 탈당 압박을 받고 있는 김 의원은 윤리심판원 결정에 대해 "재심을 신청하겠다"고 밝혔지만 아직까지 신청하지 않은 것으로 알려졌다.

이날 야권 원로인 유인태 전 국회 사무총장은 CBS라디오 '박성태의 뉴스쇼'에서 "당에선 대부분 자진 탈당하기를 바라고 있다"며 "이야기를 들어보니까 (김 의원 마음이) 하루에도 몇 번씩 왔다 갔다 한다고 하더라"고 했다.

이어 "김 의원 자신이 상당히 혼란스러워하고 있다고 하더라"며 갈팡질팡하는 이유가 "탈당하면 내쳐지는 것에 굉장한 공포심 같은 것이 있다는 말을 전해 들었다"고 설명했다.

buckbak@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김병기 금고 추적
    김병기 금고 추적
  2. 2울산 웨일즈 변상권
    울산 웨일즈 변상권
  3. 3신민준 LG배 우승
    신민준 LG배 우승
  4. 4그린란드 군사력 배치
    그린란드 군사력 배치
  5. 5IBK 기업은행 김하경
    IBK 기업은행 김하경

뉴스1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