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서울경제TV 언론사 이미지

최훈식 장수군수, 농어촌 기본소득 신청 현장 점검

서울경제TV 최영 기자 sound1400@sedaily.com
원문보기
읍·면 행정복지센터 방문해 접수 상황 직접 확인
고령자·취약계층 위해 '찾아가는 신청' 병행
최훈식 장수군수가 읍·면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농어촌 기본소득 신청 접수 현장을 점검하고 있다. [사진=장수군]

최훈식 장수군수가 읍·면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농어촌 기본소득 신청 접수 현장을 점검하고 있다. [사진=장수군]



[서울경제TV 장수=최영 기자] 전북 장수군이 농어촌 기본소득 신청 접수를 시작한 가운데 최훈식 장수군수가 읍·면 행정복지센터를 직접 찾아 접수 현장을 점검하며 군민 불편 최소화와 원활한 신청 지원에 나섰다.

최 군수는 15일 접수 초기 민원인이 집중되는 읍·면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신청 절차와 대기 현황, 접수 동선, 민원 응대 체계를 꼼꼼히 살피고 현장의 애로사항을 직접 청취했다.

현재 장수군은 접수 창구 혼잡을 완화하기 위해 본청 각 부서 인력을 읍·면 행정복지센터에 지원 배치하는 등 부서 간 협업체계를 가동해 현장 대응력을 강화하고 있다.

최 군수는 현장 인력 배치와 운영 관리에 만전을 기할 것을 주문하며, 군민 불편 사항이 발생할 경우 신속하게 대응해 줄 것을 관계자들에게 당부했다.

또한 본청 파견 인력과 읍·면 직원들의 노고를 격려하며, 군민 중심의 현장 행정을 강조했다.

최훈식 군수는 "농어촌 기본소득이 현장에서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끝까지 책임감을 갖고 관리하겠다"며 "군민들이 불편 없이 신청하고 정당한 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신청부터 집행, 사후관리까지 철저히 점검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고령자와 거동이 불편한 군민이 소외되지 않도록 찾아가는 방문 신청 서비스를 확대해 누구나 편리하게 기본소득을 신청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장수군은 정보 접근성이 낮은 어르신들을 위해 마을 단위 홍보를 강화하고 맞춤형 신청 안내와 현장 지원을 확대하는 한편, 접수 기간 동안 '찾아가는 방문 신청 서비스'를 병행 운영해 신청 사각지대를 최소화할 계획이다.

/sound1400@sedaily.com

최영 기자 sound1400@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장윤정 고현정 기싸움
    장윤정 고현정 기싸움
  2. 2김병기 금고 행방
    김병기 금고 행방
  3. 3울산 웨일즈 변상권 김도규
    울산 웨일즈 변상권 김도규
  4. 4워니 더블더블
    워니 더블더블
  5. 5안세영 인도 오픈 8강
    안세영 인도 오픈 8강

서울경제TV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