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조선일보 언론사 이미지

하루종일 편하게 챗GPT 쓴다… 오픈AI가 출시하는 이어폰

조선일보 유지한 기자
원문보기
편하게 하루 종일 챗GPT를 사용할 수 있을 듯
오픈AI의 새로운 AI 기기 모습./스마트 피카츄 X

오픈AI의 새로운 AI 기기 모습./스마트 피카츄 X


챗GPT를 탑재할 하드웨어를 개발 중인 오픈AI의 첫 AI(인공지능)용 기기는 이어폰 모양인 것으로 전해졌다.

15일 미국 테크 매체 ‘디지털 트렌즈’ 등에 따르면, 오픈AI는 이르면 9월 AI 기반 이어폰을 출시할 것으로 알려졌다. 이 프로젝트명은 ‘스위트피(Sweetpea)’다. 중국 테크 블로거 ‘스마트 피카츄’는 유출 정보를 토대로 오픈AI가 개발 중인 기기가 금속으로 만들어진 타원형 캡슐 형태라고 밝혔다. 기존 무선 이어폰처럼 귀 안에 꽂는 방식이 아니라, 보청기처럼 귀 뒤쪽에 걸쳐 착용하는 형태로 전해졌다.

이를 통해 사용자는 음성 제어와 통화 등 GPT로 하던 일상 업무를 할 수 있게 될 전망이다. 반지나 목걸이처럼 거의 항상 착용하는 웨어러블 AI 기기로 곁에서 언제든 묻고 답하는 일상의 ‘AI 비서’를 구현한다는 것이다. 테크 업계 관계자는 “챗GPT를 언제 어디서든 하루 종일 사용할 수 있는 기기로 만들려는 것”이라며 “애플 에어팟의 강력한 경쟁자로 부상할 것”이라고 했다.

제품 생산은 폭스콘이 맡을 것으로 예상된다. 첫해 생산량은 4000만~5000만대로 알려졌다. 삼성전자의 2나노(1나노는 10억분의 1) 공정으로 제조된 ‘엑시노스’ 칩 탑재가 유력하다고 한다.

다만 이번에 알려진 기기의 형태와 출시 시점, 부품 구성 등에 대해 오픈AI가 아직 확인 입장을 밝히진 않은 상태다.

이번 기기는 애플의 최고 디자인 책임자를 지낸 조니 아이브가 주도하고 있다. 앞서 오픈AI는 아이브를 영입하기 위해 그의 스타트업 ‘io’를 65억달러(약 9조6000억원)에 인수한 바 있다. 오픈AI는 펜 형태의 AI 기기 개발도 고려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유지한 기자]

- Copyrights ⓒ 조선일보 & 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장윤정 고현정 기싸움
    장윤정 고현정 기싸움
  2. 2김병기 금고 추적
    김병기 금고 추적
  3. 3김병기 금고 행방 추적
    김병기 금고 행방 추적
  4. 4박나래 전 매니저 고소
    박나래 전 매니저 고소
  5. 5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

조선일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