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더게임스데일리 언론사 이미지

'엘더스크롤 온라인' 10년 만에 시즌제 도입

더게임스데일리
원문보기
[이주환 기자]

'엘더스크롤 온라인'이 10여년 간 이어온 업데이트 방식을 변경하며 새로운 유저 몰이에 적극 나선다. 연단위로 발매해 온 확장팩 대신 3개월의 보다 짧은 호흡의 시즌제로 전환하고, 추가 비용 없이 즐길 수 있도록 하며 유인책을 펼치겠다는 것이다.

15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제니맥스온라인스튜디오는 최근 '엘더스크롤 온라인'의 개발 로드맵을 공개, 새 시즌제 콘텐츠 구조를 발표했다.

이 회사는 이를 통해 3개월 간 이어지는 시즌제를 도입키로 했다. 지난 2017년 첫 확장팩 '모로윈드' 출시 이후 약 10년 간 거의 매년 확장팩을 발매해 왔는데, 이를 시즌제로 전환하며 유저 몰이에 적극 나서겠다는 것이다.

이 회사는 첫 시즌인 '시즌 제로 : 던 앤 더스크'를 4월 2일 출시, 7월 8일까지 진행한다. 시즌에 포함되는구역 던전 스토리라인 클래스 등 콘텐츠를 기본 게임을 보유한 모든 유저가 추가 비용 없이 무료로 즐길 수 있도록 하면서 진입 장벽을 낮추겠다는 복안이다.

매 시즌 구체적인 내용과 규모에 차이는 있겠지만, 플레이 콘텐츠부터 편의성 업데이트와 성능 개선까지 모든 내용을 무료 제공할 방침이다. 시즌별 '배틀패스'도 제공되며, 유료 업그레이드 옵션을 통해 보다 많은 보상을 획득할 수 있게 할 방침이다.


첫 시즌에서는 '오블리비언' 영역의 '파그레이브'에 위치한 지역 '나이트 마켓'이 7주간 개방된다. 3개 진영 중 하나를 선택해 PvE 전투를 진행하며 스토리 및 퀘스트 등을 경험할 수 있다.


회사 측에 따르면, 새롭게 구성된 전담 내부 팀에서 개발한 1차 편의성 개선안이 첫 시즌 출시 시점과 맞물려 적용될 예정이다. 특히 유저 인터페이스(UI)에서의 무료 스킬 및 특성 재분배 기능 보다 빠른 탑승 스킬 훈련 유저 주택의 가구 한도 상향 등이 포함된다.

'드래곤나이트' 클래스의 스킬 비주얼 리뉴얼과 함께 스킬 라인 재설계 등 전투 경험 개선 작업도 이어간다. 시즌 후반에는 요청이 많았던 여성 늑대인간과 함께 늑대인간의 비주얼이 대대적으로 개편될 예정이다.

이 회사는 또 첫 시즌 후반에는 '오버랜드' 콘텐츠의 챌린지 난도를 도입해 기존보다 어렵지만 많은 보상을 획득할 수 있게 한다. 또 PvP 랭크 상승에 따라 보상과 고유 패시브 능력을 받는 시스템도 선보일 계획이다.



이 회사는 로드맵을 통해 이후 앞으로 이어질 계획 일부를 공개하기도 했다. 특히 '시브즈 길드' 퀘스트 라인 '쉐오고라스'의 귀환 엔드게임 트라이얼 등의 시즌 콘텐츠를 준비 중에 있다고 밝혔다.

[더게임스데일리 이주환 기자 ejohn@tgdaily.co.kr]

<저작권자 Copyright ⓒ 더게임스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김병기 금고 행방
    김병기 금고 행방
  2. 2장윤정 고현정 기싸움
    장윤정 고현정 기싸움
  3. 3울산 웨일즈 변상권 김도규
    울산 웨일즈 변상권 김도규
  4. 4워니 더블더블
    워니 더블더블
  5. 5안세영 인도 오픈 8강
    안세영 인도 오픈 8강

더게임스데일리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