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뉴시스 언론사 이미지

와이투솔루션, 로봇사업 TF 발족…초저상형 AMR 개발 본격화

뉴시스 김경택
원문보기


[서울=뉴시스] 김경택 기자 = 와이투솔루션은 로봇사업 전담조직(TF)을 공식 발족하고 차세대 자율주행로봇(AMR) 개발 프로젝트에 착수했다고 15일 밝혔다.

회사 측에 따르면 이번 TF 발족은 로봇 사업의 전문성 강화와 미래 성장 동력 확보를 위한 행보다. 기존의 로봇 유통, 시스템 통합(SI) 중심 사업 구조에서 독자적인 기술 자산(IP)을 확보하고 하드웨어 제조 역량을 갖춘 로봇 솔루션 기업으로 거듭난다는 계획이다.

와이투솔루션이 선정한 최우선 과제는 차체 높이 150㎜ 이하 급의 초저상형 AMR 개발이다. 자회사인 HRT로보틱스의 주요 고객사인 자동차 부품 제조 현장, 물류센터 등 협소한 공간에서의 자동화 수요를 반영했다.

현재 산업 현장에서 사용되는 수만 대의 수동 대차(Cart)는 하부 높이가 매우 낮아 기존 300㎜급 범용 AMR로는 진입이 불가능하다. 회사는 핵심 파트너사의 고토크 축자속 영구자석(AFPM) 모터 기술과 고정밀 지도작성(SLAM) 내비게이션 기술을 결합해 최적의 솔루션을 제공할 계획이다.

와이투솔루션은 이번 TF 운영을 통해 피지컬 인공지능(AI) 기반의 지능형 이동 로봇 기술을 내재화하고 국내외 유망 기술 기업과의 전략적 제휴를 통해 로봇 생태계를 확장할 방침이다.

회사 관계자는 "그동안 현장에서 파편화돼 있던 자동화 수요를 독자적인 기술로 명시화하고 해결하는 것이 이번 TF의 핵심 의의"라며 "단순 유통을 넘어 자체 브랜드 제품과 AI 기반 솔루션을 보유한 로봇 전문 기업으로 포지셔닝해 기업 가치를 극대화하겠다"고 말했다.


와이투솔루션 로봇사업 TF는 이달 초 파트너사들과 대구 HRT로보틱스 본사에서 고객사 니즈 분석, 상세 사양 확정을 위한 기술 미팅을 진행했다. 연내 시제품 개발과 고객사 현장 실증 테스트(PoC) 완료를 목표로 하고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mrkt@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구룡마을 화재
    구룡마을 화재
  2. 2트럼프 노벨평화상
    트럼프 노벨평화상
  3. 3FNC엔터 예능 사업 종료
    FNC엔터 예능 사업 종료
  4. 4장동혁 단식 투정
    장동혁 단식 투정
  5. 5이혜훈 적극 재정
    이혜훈 적극 재정

뉴시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