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스포츠월드 언론사 이미지

프로축구 전북, 군 입대 앞둔 센터백 변준수 영입… “장기적인 전력 강화”

스포츠월드
원문보기
전북에 입단한 변준수. 사진=전북 현대 모터스 제공

전북에 입단한 변준수. 사진=전북 현대 모터스 제공


프로축구 K리그1 전북 현대가 군 입대를 앞둔 변준수를 영입하며 센터백 보강 기조를 이어갔다.

전북은 15일 “광주FC에서 활약하며 국가대표팀에 이름을 올린 변준수 영입을 확정했다”고 밝혔다. 이로써 전북은 이번 겨울 이적시장에서 조위제와 박지수에 이어 또 한 번 센터백을 강화했다.

변준수는 키 190cm, 몸무게 86kg의 탄탄한 체격 조건을 바탕으로 한 제공권 장악이 뛰어나다. 정확한 패스를 통한 후방 빌드업 능력도 탁월하다. 지난 두 시즌 광주의 핵심으로 자리 잡은 그는 K리그 통산 71경기 5득점 3도움을 기록했다. 2025시즌에는 리그 33경기에 출전하며 그 정상급 센터백으로 자리매김했다.

대표팀으로도 발탁됐다. 2024 아시아축구연맹(AFC) 23세 이하(U-23) 아시안컵에서 주전 수비수로 뛰었다. 2025년에는 EAFF E-1 챔피언십(동아시안컵)을 통해 성인 대표팀 데뷔전을 치렀다.

다만 변준수는 내년 시즌 전북에서 뛸 수 없다. 오는 19일 김천 상무에 입대한다. 전북 관계자는 “변준수가 복무를 통해 한층 더 성숙해진 기량으로 복귀할 것을 확신한다. 장기적인 전력 강화를 위해 영입을 결정했다”고 했다.

변준수는 “K리그 최고의 명문 구단인 전북의 일원이 돼 큰 자부심을 느낀다. 입대를 앞둔 상황임에도 나를 믿고 선택해 준 구단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군 생활 동안 전북 선수라는 책임감을 잊지 않고 훈련에 매진해, 전역 후 전주성에서 팬들에게 완벽한 모습을 보여드리겠다”고 힘줘 말했다.


#

김진수 기자 kjlf2001@sportsworldi.com

ⓒ 스포츠월드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장윤정 고현정 기싸움
    장윤정 고현정 기싸움
  2. 2김병기 금고 추적
    김병기 금고 추적
  3. 3김병기 금고 행방 추적
    김병기 금고 행방 추적
  4. 4박나래 전 매니저 고소
    박나래 전 매니저 고소
  5. 5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

스포츠월드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