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스타데일리뉴스 언론사 이미지

코오롱인더스트리, 구미공장에 2.4MW 태양광 설비 구축 완료

스타데일리뉴스
원문보기
[스타데일리뉴스=서태양기자] 코오롱인더스트리가 구미공장에 대규모 태양광 발전 설비를 구축하며 탄소중립 목표 달성을 위한 실질적 행보에 나섰다.

코오롱인더스트리, ESG 경영 강화…구미공장에 재생에너지 인프라 확충 (사진=코오롱인더스트리)

코오롱인더스트리, ESG 경영 강화…구미공장에 재생에너지 인프라 확충 (사진=코오롱인더스트리)


코오롱인더스트리는 14일, 구미공장에 2.4메가와트(MW) 규모의 태양광 발전 설비 구축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지난해 3월 GS에너지와 체결한 탄소중립 재생에너지 전력 도입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기반으로 추진됐다. 같은 해 8월 착공한 해당 설비는 318만킬로와트시(kWh)의 연간 전력을 생산하며, 이는 약 1459톤의 온실가스 감축 효과에 해당한다.

설비는 공장 지붕과 주차장 상부 구조물 등 유휴 공간을 활용해 설치됐다. 특히 주차장에 설치된 태양광 설비는 발전 기능뿐 아니라 그늘막 역할도 겸해 근무환경 개선에도 긍정적인 효과를 줄 것으로 기대된다.

허성 코오롱인더스트리 대표는 "2050년 온실가스 배출 제로 목표 달성을 위해 지속적으로 재생에너지 사용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며 ESG 경영 실천 의지를 밝혔다.

코오롱인더스트리는 2023년 한국ESG기준원의 기업 ESG 평가에서 2년 연속 A등급을 받았고, 같은 해 12월에는 글로벌 평가 기관인 CDP(탄소정보공개프로젝트)로부터 기후변화 부문 최고 등급인 A등급을 획득하는 성과를 냈다.

회사는 앞으로도 다양한 재생에너지 사업 발굴 및 에너지 효율 향상 활동을 통해 RE100 및 탄소중립 목표 달성에 기여하겠다는 방침이다.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stardailynews.co.kr

<저작권자 Copyright ⓒ 스타데일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장윤정 고현정 기싸움
    장윤정 고현정 기싸움
  2. 2김병기 금고 행방
    김병기 금고 행방
  3. 3울산 웨일즈 변상권 김도규
    울산 웨일즈 변상권 김도규
  4. 4워니 더블더블
    워니 더블더블
  5. 5안세영 인도 오픈 8강
    안세영 인도 오픈 8강

스타데일리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