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휘영 문체부 장관. 문화체육관광부 제공 |
최휘영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이 '골든글로브 시상식'(Golden Globe Awards)에서 영화 '케이팝 데몬 헌터스'로 수상한 메기 강 감독에게 "한국 대중문화의 국제적 영향력을 보여주는 의미 있는 성과"라며 축전을 보냈다.
15일 최 장관은 축전을 통해 "세계적인 영화·방송 시상식인 '제83회 골든글로브 시상식'에서 '케이팝 데몬 헌터스'로 애니메이션상과 주제가상을 수상하신 것을 진심으로 축하드린다"며 이처럼 축하 메시지를 보냈다.
'케이팝 데몬 헌터스'는 지난 11일 '제83회 골든글로브 시상식'에서 장편애니메이션상과 주제가상을 수상했다.
골든글로브 시상식은 미국에서 매년 열리는 대표적인 국제 영화·방송 시상식으로, 영화와 텔레비전 부문을 함께 시상한다. 특히 애니메이션 부문을 독립된 주요 부문으로 운영해 애니메이션 업계에서의 위상이 높다.
최 장관은 "이번 수상은 케이팝과 한국문화를 다룬 애니메이션이 세계 무대에서 작품성과 창의성을 인정받은 사례"라고 강조했다.
이어 "감독님의 성취는 다양한 문화가 교류하고 공감할 수 있음을 보여주며, 전 세계 사람들에게 문화의 경계를 넘어서는 소통의 가능성을 전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감독님의 창작 활동이 세계 무대에서 계속 이어지기를 기대하며 응원하겠다"고 격려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 이메일 : jebo@cbs.co.kr
- 카카오톡 : @노컷뉴스
- 사이트 : https://url.kr/b71afn
진실은 노컷, 거짓은 칼컷
저작권자 © CBS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