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엔터테인먼트 제공 |
[스타데일리뉴스=천설화 기자] 19일 컴백하는 엑소(EXO)가 정규 8집 'REVERXE'를 통해 감각적인 표현법이 돋보이는 웰메이드 음악을 선보인다. 이번 앨범은 하드 댄스 장르의 타이틀 곡 'Crown'을 포함해 총 9곡으로 구성되었으며, 일상의 다양한 순간을 엑소만의 개성 있는 노랫말로 풀어냈다.
수록곡 'Back Pocket'은 청키한 기타 리프와 펑키한 베이스 라인이 조화를 이루는 미드 템포 R&B 곡이다. 가사에는 상대방에게 느끼는 숨길 수 없는 이끌림을 표현하며, 그 사람의 가장 가까운 자리에 머물고 싶어 하는 마음을 감각적으로 담아냈다.
또 다른 수록곡 'Touch & Go'는 리드미컬한 드럼 루프와 아르페지오 신스가 어우러진 미니멀한 팝 곡이다. 누군가에게 서서히 마음이 기울어가는 복잡한 심리 과정을 도미노가 연달아 쓰러지는 모습에 비유해 듣는 재미를 더했다.
서정적인 어쿠스틱 기타 선율이 특징인 'Flatline'은 인생을 바다 항해에 빗대어 표현한 팝 록 곡이다. 가사 속에서는 단 하나뿐인 소중한 존재를 찬란한 이정표로 묘사하며 신비로운 분위기를 자아낸다.
엑소의 정규 8집 'REVERXE'는 19일 오후 6시 각종 음악 사이트에서 19일 공개된다.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stardailynews.co.kr
<저작권자 Copyright ⓒ 스타데일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