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전자신문 언론사 이미지

세일즈포스 “AI 에이전트 도입 기업, 홀리데이 매출 성장률 59% 높아”

전자신문
원문보기
세일즈포스 에이전트포스 커머시 예시 UI.

세일즈포스 에이전트포스 커머시 예시 UI.


지난해 홀리데이 쇼핑 시즌 기간 동안 인공지능(AI)과 AI 에이전트를 도입한 기업의 매출이 그렇지 않은 기업군 대비 높은 성장률을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세일즈포스는 이 같은 결과를 담은 세계 89개국, 약 15억명의 소비자 쇼핑 데이터를 분석한 연구 조사 결과를 15일 발표했다. 이는 2025년 홀리데이 쇼핑 시즌(11월 1일~12월 31일) 동안 쇼핑 데이터를 분석한 것이다.

세일즈포스는 지난 홀리데이 시즌 글로벌 온라인 매출이 전년 대비 7% 성장한 1조 2900억달러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세일즈포스는 이번 홀리데이 시즌 성장을 견인한 핵심 요인으로 AI와 AI 에이전트 기술의 확산을 꼽았다. 개인화된 상품 추천, AI 기반 상품 탐색, 고객 응대 자동화 등 AI 및 AI 에이전트의 영향을 받은 매출 규모는 2620억달러로, 전체 리테일 매출의 약 20%를 차지했다. AI 에이전트를 도입한 기업들은 여타 기업 대비 59% 높은 매출 성장률을 기록했으며, 평균 매출 성장률 또한 6.2%로 AI 에이전트를 도입하지 않은 기업(3.9%)을 크게 상회한 것으로 나타났다.

세일즈포스에 따르면 쇼핑을 위한 탐색 단계에서도 AI의 영향력이 뚜렷하게 확대된 것으로 나타났다. 챗GPT, 퍼플렉시티 등 AI 검색 채널을 통한 유입 트래픽은 전년 대비 두 배가량 증가했으며, 해당 채널을 통해 유입된 소비자의 구매 전환율은 소셜 미디어 유입 대비 약 9배 높은 수준을 기록했다.

박세진 세일즈포스 코리아 대표는 “AI 에이전트를 도입한 기업이 보여준 59% 높은 매출 성장률은 이제 에이전틱 전략이 경쟁 우위 확보를 위한 필수 불가결한 요소임을 시사한다”고 말했다.


김지선 기자 river@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무인기 민간인 용의자 조사
    무인기 민간인 용의자 조사
  2. 2서대문역 버스 돌진 사고
    서대문역 버스 돌진 사고
  3. 3서건창 키움 복귀
    서건창 키움 복귀
  4. 4이혜훈 청문회 개최
    이혜훈 청문회 개최
  5. 5광주 전남 통합특별시
    광주 전남 통합특별시

전자신문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