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스포츠W 언론사 이미지

FC 바르셀로나, 여성 e스포츠팀 공개…발로란트 게임 체인저스 챔피언십 진출 목표

스포츠W 임재훈
원문보기
[임재훈]

사진: FC 바르셀로나

사진: FC 바르셀로나



[SWTV 스포츠W 임재훈 기자] FC 바르셀로나가 15일 구단 역사상 최초의 전원 여성 e스포츠 팀을 공개했다.

FC 바르셀로나는 이 팀이 여성과 다양한 성 정체성을 지닌 이들이 e스포츠 및 비디오 게임 분야에서 더 많은 기회와 가시성을 가질 수 있도록 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국제 경쟁 리그 발로란트 게임 체인저스(Game Changers) 리그에 출전한다고 밝혔다.

전 프로 선수 출신인 파비안 ‘퀵(Quick)’ 페레이라가 이끄는 FC 바르셀로나의 여성 e스포츠 팀은 주장인 마리아 ‘토키(Toki)’ 페레스를 비롯해 알바 ‘애니(Annie)’ 가르시아, 파울라 ‘데빌라사(Devilasa)’ 블랑코, 그리고 터키 출신의 에율 ‘미요리(Miyori)’ 사리오울루, 일라이디아 ‘리다(Lyda)’ 귀젤데레로 구성됐다.

FC 바르셀로나의 여성 e스포츠 팀은 스포츠에서의 평등과 포용을 촉진하려는 FC 바르셀로나의 확고한 의지의 일환으로 출범했다. 구단 정체성을 상징하는 ‘클럽 그 이상(More than a Club)’이 철학의 핵심 가치 중 하나다.

FC 바르셀로나는 특히 50년 이상 여성 축구에 대한 지속적인 투자와 헌신을 통해 여성 스포츠 발전을 선도해 왔다. 이러한 노력은 여성 롤모델을 창출하고, 스포츠 전반에서 성 평등과 형평성에 대한 구단의 약속을 재확인하며, 바르사 패밀리 전체를 위한 포용적인 환경을 조성하는 데 기여해 왔다.


바르사의 새로운 여성 e스포츠 팀은 성적 측면에서도 발로란트 게임 체인저스 챔피언십 진출을 목표로 하고 있다.

[저작권자ⓒ SW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장윤정 고현정 기싸움
    장윤정 고현정 기싸움
  2. 2김병기 금고 행방
    김병기 금고 행방
  3. 3울산 웨일즈 변상권 김도규
    울산 웨일즈 변상권 김도규
  4. 4워니 더블더블
    워니 더블더블
  5. 5안세영 인도 오픈 8강
    안세영 인도 오픈 8강

스포츠W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