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스포츠조선 언론사 이미지

'쇼미12' 크러쉬 "힙합 대중화 매개는 '쇼미', 그 진정성으로 참여"

스포츠조선 정빛
원문보기
Mnet '쇼미더머니12' 제작발표회가 15일 서울 강남구 논현동 엘리에나 호텔에서 열렸다. 크러쉬가 포토타임을 갖고 있다. 논현동=박재만 기자 pjm@sportschosun.com/2026.01.15/

Mnet '쇼미더머니12' 제작발표회가 15일 서울 강남구 논현동 엘리에나 호텔에서 열렸다. 크러쉬가 포토타임을 갖고 있다. 논현동=박재만 기자 pjm@sportschosun.com/2026.01.15/



[스포츠조선 정빛 기자] Mnet '쇼미더머니12' 크러쉬가 힙합을 사랑하는 마음을 드러냈다.

크러쉬는 15일 서울 강남 엘리에나호텔 그랜드볼룸에서 열린 Mnet '쇼미더머니12' 제작발표회에서 "힙합이 대중적으로 접근할 수 있었던 매개는 '쇼미더머니''라며 "진정성으로 참여했다"라고 했다.

Mnet '쇼미더머니12'는 2012년 첫 방송 이후 수많은 스타 래퍼와 히트곡을 배출해온 대한민국 대표 힙합 서바이벌 프로그램 '쇼미더머니'의 열두 번째 시즌이다. 무엇보다 지코-크러쉬, 그레이-로꼬, 제이통-허키 시바세키, 박재범-릴 모쉬핏까지, 역대급으로 평가받는 초호화 프로듀서 라인업이 완성되면서 관심이 더욱 집중되고 있다.

특히 '쇼미더머니'가 힙합의 대중화를 이끌었고, 시즌마다 '겁', 'N분의 1', 'VVS', '회전목마' 등 다수의 메가 히트곡을 탄생시켜온 만큼, 이번 시즌에 대한 큰 기대가 쏠린다.

크러쉬는 "힙합이 대중적으로 접근할 수 있었던 매개가 '쇼미더머니'였다는 것은 누구도 부정할 수 없다"며 운을 뗐다.

이어 "저희가 참여한 계기도 그런 게 아닐까 싶다. 한국 힙합을 사랑하는 한 사람으로, 좀 더 뭔가 도움이 될 수 있을 만한 진정성으로 마음을 모였다. 제작진도 하나가 돼서 준비하고 있다. '쇼미더머니'를 통해 한국 힙합이 보는 시청자들 마음에 닿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장르 음악을 떠나서, 힙합을 사랑하는 사람들의 서사들을 교류하고 싶다"고 바랐다.

'쇼미더머니12'는 15일 오후 9시 20분 Mnet과 티빙을 통해 첫 방송된다.

정빛 기자 rightlight@sportschosun.com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장윤정 고현정 기싸움
    장윤정 고현정 기싸움
  2. 2김병기 금고 추적
    김병기 금고 추적
  3. 3김병기 금고 행방 추적
    김병기 금고 행방 추적
  4. 4박나래 전 매니저 고소
    박나래 전 매니저 고소
  5. 5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

스포츠조선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