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뉴시스 언론사 이미지

강북구-신한은행, 타로카드 형태 마음건강검진 도입

뉴시스 박대로
원문보기
자살 고위험군 조기 개입 체계 구축
[서울=뉴시스] 관내 신한은행 금융 창구에 큐알코드 기반 타로카드 형태의 마음건강검진 홍보물이 비치돼 있다. 2026.01.15. (사진=강북구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 관내 신한은행 금융 창구에 큐알코드 기반 타로카드 형태의 마음건강검진 홍보물이 비치돼 있다. 2026.01.15. (사진=강북구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 박대로 기자 = 서울 강북구(구청장 이순희)는 중장년층 경제적·정신 건강 위기에 대응하기 위해 신한은행과 협력해 금융 접점을 활용한 중장년층 맞춤형 자살예방 사업을 추진한다고 15일 밝혔다.

구는 관내 신한은행 금융 창구에 정보 무늬(QR코드) 기반 타로카드 형태 마음 건강 검진을 도입해 누구나 부담 없이 마음 상태를 점검할 수 있도록 했다.

비치된 타로카드 뒷면 정보 무늬를 통해 마음 건강 검진을 받고 필요한 경우 상담을 받을 수 있다.

고위험군이 확인될 경우 개입 시기를 앞당길 수 있도록 구청 디지털정보과와 협력해 문자 알림 기반 신속 전달 체계를 구축한다.

발굴된 자살 고위험군 정보를 담당 부서에 전달한다. 보건소 전문 인력이 개입해 상담한다.

구 관계자는 "중장년층은 경제적 어려움과 심리적 부담이 복합적으로 작용하기 때문에 일상 속에서 자연스럽게 마음 건강을 살피고 위기 시 빠르게 도움을 받을 수 있는 환경이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금융 기관, 민간 기관과의 협력을 확대해 지역 사회 생명 존중 안전망을 더욱 촘촘히 구축하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daero@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무인기 민간인 용의자
    무인기 민간인 용의자
  2. 2서대문역 버스 사고
    서대문역 버스 사고
  3. 3서건창 키움 복귀
    서건창 키움 복귀
  4. 4다저스 터커 영입
    다저스 터커 영입
  5. 5광주 전남 행정통합
    광주 전남 행정통합

뉴시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