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더팩트 언론사 이미지

삼성금융, 청소년 생명존중사업 성과 공유 행사 개최

더팩트
원문보기

라이키·라임 운영 성과 공개…상담·예방 활동 점검

삼성금융네트웍스가 제1회 '생명존중 임팩트 데이'를 열었다/삼성생명

삼성금융네트웍스가 제1회 '생명존중 임팩트 데이'를 열었다/삼성생명


[더팩트ㅣ김정산 기자] 삼성금융네트웍스는 제1회 '생명존중 임팩트 데이'를 열었다고 15일 밝혔다.

사회적 문제로 지적되는 청소년 마음건강 위기에 대응하기 위해 추진 중인 '청소년 생명존중사업'의 운영 성과를 공유했다. 해당 사업은 삼성금융과 교육부, 생명의전화 등이 지난 2023년부터 공동 운영하고 있다.

이날 행사에는 교육부 관계자와 최교진 교육부 장관과 김영배 더불어민주당 의원, 김예지 국민의힘 의원, 백선희 조국혁신당 의원, 홍원학 삼성생명 대표이사 사장, 하상훈 생명의전화 원장 등 주요 관계자가 참석했다.

삼성금융은 지난 2023년부터 초·중학생 생명지킴이 '라이키(Life Key)'와 대학생 멘토를 양성하는 '라이키 프로젝트'를 운영했다. 지난 3년간 전국 489개 초·중학교에서 생명지킴이를 총 1239명 배출했다. 이들이 주도한 '마음보호훈련'을 이수한 학생 수는 약 2만8000명이다.

지난 2024년에는 청소년 대상 SNS 상담 채널 '라임(Life Mate)'을 개설했다. 누적 이용자는 약 1만9000명이다. 이 가운데 심리적 위기 상황으로 분류된 사례는 2846건이며, 그중 일부는 상담 과정에서 위기 징후를 조기에 확인해 전문기관과 연계했다.

삼성생명은 삼성금융을 대표해 전국 교육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시상자로 나선 최 장관은 "청소년이 마음의 위기 속에서 홀로 싸우지 않고, 보다 건강하고 안전한 환경에서 마음껏 역량을 키울 수 있도록 생명존중문화 확산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이어 홍 대표이사는 "제1회 '생명존중 임팩트 데이'는 생명존중사업의 본질적 가치를 확인한 자리이자 청소년 마음보호 강화를 위한 새로운 출발점이다"라고 덧붙였다.

kimsam119@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장윤정 고현정 기싸움
    장윤정 고현정 기싸움
  2. 2김병기 금고 추적
    김병기 금고 추적
  3. 3김병기 금고 행방 추적
    김병기 금고 행방 추적
  4. 4박나래 전 매니저 고소
    박나래 전 매니저 고소
  5. 5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

더팩트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