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엑스포츠뉴스 언론사 이미지

'가난밈 일침' 김동완, '출산율' 소신발언 터졌다…"청년 자살률부터 먼저"

엑스포츠뉴스
원문보기

(엑스포츠뉴스 정민경 기자) 그룹 신화 김동완이 출산율 관련 일침을 남겼다.

11일 김동완은 자신의 채널에 출산율 관련 소신발언을 남겨 눈길을 끌었다.

그는 "되도 않는 출산율 걱정보다 청년 자살률을 먼저 봤으면 한다"고 말문을 열었다.

이어 "그리고 부모 역할을 하지 못하는 부모들에 대한 관리와 개입도 필요하다"며 수준 미달의 양육자들을 지적하기도 했다.

그러면서 그는 "아이를 더 낳게 하자는 말보다, 이미 태어난 아이들이 살고 싶어지는 사회가 먼저"라고 강조했다.

이를 본 누리꾼들은 "맞는 말", "살아야 낳든가 말든가 하지", "맞는 말도 많이 하고 틀린 말도 많이 하는 사람", "자살률이 줄어들면 출산율도 자연스레 늘어날 것" 등의 댓글을 쏟아내며 뜨거운 반응을 보였다.




한편 김동완은 앞서 최근 온라인상에서 유행하고 있는 이른바 '가난 밈'에 소신 발언을 남겨 공감을 사기도 했다. '가난 밈'이란 온라인에서 일부 누리꾼들이 가난을 주장하며 고가의 물품 등을 게재하는 유행을 뜻한다.

이와 관련 김동완은 "이걸 자조 섞인 농담이라고 하기엔 타인의 결핍을 소품으로 다루는 것처럼 보인다. 가난은 농담으로 쓰기 힘든 감정"이라고 짚었다.

그런가 하면 김동완은 지난해 9월 예능 출연을 거부하겠다고 발언해 지적을 받는 등, 여러 발언으로 주목을 받았다.

사진=엑스포츠뉴스 DB

정민경 기자 sbeu3004@xportsnews.com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장윤정 고현정 기싸움
    장윤정 고현정 기싸움
  2. 2김병기 금고 추적
    김병기 금고 추적
  3. 3김병기 금고 행방 추적
    김병기 금고 행방 추적
  4. 4박나래 전 매니저 고소
    박나래 전 매니저 고소
  5. 5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

엑스포츠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