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알파스캔디스플레이가 업무 효율과 데스크 감성을 동시에 만족시키는 21:9 울트라와이드 비율의 38인치 커브드 모니터 신제품 ‘알파스캔 3824QW’를 출시했다.
3824QW는 WQHD+(3840×1600) 고해상도의 커브드 화면, LG디스플레이 IPS 패널, 광색역(DCI-P3 99%, sRGB 134%), HDR10을 기반으로 업무와 엔터테인먼트 모두에서 높은 만족감을 제공하는 제품이다. 특히 최근 데스크테리어 트렌드에 부합하는 아이코닉 화이트 컬러를 적용해 모니터를 단순한 기기를 넘어 공간의 중심 오브제로 완성했다. 여기에 USB-C 원케이블 연결(PD 15W)과 DeX 모드 지원으로 로 노트북, 스마트폰 연결 편의성을 강화했다.
1월 15일부터 2월 4일까지 알파스캔 홈페이지와 네이버 브랜드스토어, 컴퓨존에서 진행되는 출시기념 행사에서는 3824QW를 5만원 할인된 489,000원에 구매할 수 있고, 무료 배송과 제품등록시 2년 무상 A/S 혜택도 제공된다. 구매 사이트 포토·동영상 리뷰 작성 시 배민 상품권 5천원을 증정하고, 네이버 블로그 리뷰 등록시에도 배민 상품권 5천원을 증정한다. IT 전문 네이버 카페, 하드웨어 커뮤니티, 다나와 DPG 등 커뮤니티 리뷰 작성 시에는 배민 상품권 1만원을 제공해 모든 리뷰 참여시 2만원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38인치 21:9 울트라와이드, 한 화면으로 끝내는 멀티태스킹
3824QW는 21:9 울트라와이드 화면으로 일반적인 16:9 대비 가로 작업 공간을 넓혀 문서 작업, 데이터 분석, 디자인, 영상 편집 등 멀티태스킹 환경에서 강력한 효율을 제공한다. 여러 개의 창을 나란히 배치해도 중앙 베젤로 시야가 끊기지 않아, 기존 듀얼 모니터 환경 대비 한 화면에서 더 자연스럽고 몰입감 있는 작업 흐름을 구현한다. WQHD+(3840×1600) 해상도는 두 개의 작업 화면을 동시에 띄워도 가독성을 유지할 만큼 넉넉한 픽셀 밀도를 갖춰 다양한 멀티태스킹 환경에서 높은 생산성을 제공하며, 영화 감상이나 게임에서도 한층 더 확장된 시야로 몰입감을 높여준다.
아이코닉 화이트 디자인과 높낮이 조절 스탠드로 데스크 셋업 완성
순백의 화이트 컬러를 바탕으로 미니멀한 디자인을 완성했다. 광택을 줄인 표면 처리와 간결한 실루엣이 데스크 공간의 완성도를 높이며, 모니터를 단순한 기기가 아닌 인테리어 포인트로 확장한다. 또한 높낮이 조절과 좌우회전이 가능한 스탠드를 적용해 사용자의 자세와 환경에 맞춘 편안한 셋업이 가능하다.
LG디스플레이 IPS 패널과 1,300:1 명암비로 더 또렷한 디테일
신제품에는 LG디스플레이 IPS 패널을 적용했다. 특히 일반 IPS 패널(1,000:1) 대비 약 1.3배 높은 1,300:1 명암비로 어두운 장면은 더 깊고 선명하게, 밝은 장면은 더욱 풍부하게 표현한다. 업무 환경에서는 텍스트와 그래픽의 디테일을 더 또렷하게 보여주고, 콘텐츠 감상에서는 몰입감을 높여준다.
10비트 컬러와 광색역, HDR10으로 더 생생한 화면 완성
10비트의 색깊이로 10억 7천만 컬러의 풍부한 색 표현을 제공한다. 또한 sRGB 134%(커버리지 100%), DCI-P3 99%(커버리지 95%) 광색역 지원으로 보다 선명하고 풍부한 컬러를 구현하며, HDR10을 통해 넓어진 색영역과 명암 표현으로 더욱 생생하고 디테일한 화면을 제공한다.
USB-C 원케이블(PD 15W)과 DeX 모드로 활용성과 편의성 강화
USB-C 케이블 하나로 영상 출력, 데이터 전송, 전원 공급(PD 최대 15W)까지 지원해 케이블을 줄이고 간결한 작업 환경을 구현한다. 또한 스마트폰을 USB-C로 연결하면 DeX 모드를 통해 노트북 없이도 넓은 화면에서 OTT 시청, 게임, 문서 작업 등 다양한 활용이 가능하다.
후면 LED 라이팅과 PlayStation 호환으로 엔터테인먼트 만족도까지
모니터 후면의 LED 라이팅은 데스크 공간에 감각적인 조명 효과를 더해 홈오피스와 게이밍 공간 모두에서 분위기를 완성한다. 또한 PlayStation 호환을 지원해 콘솔 게임 환경에서도 선명하고 몰입감 있는 엔터테인먼트 경험을 제공한다.
시력보호 기술로 장시간 사용에도 눈의 피로 최소화
오랜 시간 모니터를 사용하는 사용자들을 위해 플리커프리 기술과 로우블루라이트 기능을 적용, 눈의 피로와 안구건조증을 줄여준다. 또한, 눈부심 방지 논글레어 패널을 채택해 빛 반사를 최소화하고 편안한 시청 환경을 제공한다.
알파스캔 측은 “3824QW는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강력한 성능과 가성비를 갖춘 제품으로, 영상 편집, 콘텐츠 제작, 비즈니스 업무 등 다양한 용도에서 최상의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며, “특히 아이코닉 화이트 디자인과 USB-C 원케이블 연결로 데스크 환경을 더 완성도 높게 구성하려는 소비자에게 최적의 선택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알파스캔 모니터에 대한 더 자세한 정보는 알파스캔 홈페이지, 알파스캔 블로그 또는 알파스캔 페이스북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게임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