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기는 악당을 키운다’ ‘환생자의 스트리밍’ ‘배드 비즈니스’ ‘소녀신선’
대표 인기 밀리언페이지·로맨스/액션 판타지·10년 연재 대장정 마무리 등
대표 인기 밀리언페이지·로맨스/액션 판타지·10년 연재 대장정 마무리 등
카카오엔터테인먼트가 카카오페이지·웹툰 1월 화제의 신작 웹툰 4종을 공개했다. 사진 | 카카오엔터테인먼트 |
[스포츠서울 | 표권향 기자] 카카오엔터테인먼트가 1월 화제의 신작 웹툰 4종을 공개했다. 카카오페이지 대형 웹소설을 각색한 로맨스판타지부터 박진감 넘치는 킬러물, 마지막 에피소드로 복귀한 스테디셀러 인기작 등으로 구성했다.
◇ 악당 가족 길들이는 로맨스 판타지 ‘아기는 악당을 키운다’
2026년 시작과 함께 공개한 카카오페이지 ‘아기는 악당을 키운다’는 누적 조회 수 2억6000만 회를 기록한 카카오페이지 동명 인기 웹소설을 기반한 웹툰이다. 원작의 리사 작가는 앞서 ‘로열 셰프 영애님’ ‘이 3세는 악역입니다’ ‘아빠를 교체하는 법’ 등 다수 히트작을 선보였다.
작품은 세 번의 회귀 이후 피도 눈물도 없는 악당 가문에 입양된 주인공 ‘르블레인’의 네번째 삶을 중심으로, 로맨스와 가족 서사를 재기발랄하게 풀어낸다. ‘르블레인’은 특유의 영민함과 귀여움으로 세간에 악당으로 알려진 가족들을 길들이는 한편, 매력적인 남자 주인공과 로맨스를 펼친다.
◇ 돌아온 최강 플레이어의 액션 판타지 ‘환생자의 스트리밍’
새해 첫날 발표한 카카오페이지 ‘환생자의 스트리밍’도 동명의 인기 웹소설을 원작으로 한 신작 노블코믹스로, 판타지 주간 랭킹 최상위권에 오르는 등 인기몰이 중이다. 과거 세계에 생겨난 ‘탑’의 최강자로 군림했으나 동료의 배신으로 처참한 최후를 맞은 주인공 ‘이수혁’이 20년 후의 세상으로 돌아와 새롭게 성장하는 과정을 그린 액션 판타지 작품이다.
죽음을 뛰어넘은 ‘이수혁’이 스트리밍 방송을 통해 잃어버린 동료를 되찾고, 자신을 배신한 자에게 복수를 다짐한다. 층마다 각기 다른 규칙을 가진 탑을 무대로 예측 불가능한 고난을 극복하는 주인공의 성장 서사가 설득력 있게 펼쳐진다. 완성도 높은 액션 연출과 화려한 작화로 원작 팬은 물론 신규 독자들에게도 강렬한 인상을 남기고 있다.
◇ 액션 신작 카카오웹툰 ‘배드 비즈니스’, 환생한 ‘먼치킨’ 킬러들의 창업기
지난 6일 공개된 카카오웹툰 ‘배드 비즈니스’는 ‘도사랜드’ ‘괴물 같은 아이들’ 등 다수의 흥행작을 보유한 이원식 작가의 신작이다. 평범한 남녀로 환생한 두 킬러의 이야기를 그린 액션물로, 이 작가의 글을 바탕으로 웹툰 ‘웃음’ ‘고교호구왕’을 그린 슥수 작가가 역동적인 액션 작화를 선보인다. 타격감 넘치는 ‘킬러’ 액션은 물론, 짜임새 있는 에피소드와 유쾌한 톤으로 누구나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작품으로 평가받는다.
작품은 미국 뒤 세계의 전설적 살인 청부업자 ‘제이’가 회사로부터 절친한 킬러 ‘조니’를 제거하라는 의뢰를 받으면서 시작된다. ‘제이’는 ‘조니’를 살려준다는 조건으로 이를 수락하지만, 회사의 배신으로 결국 두 인물 모두 죽음을 맞는다. 하지만 이들은 특별한 계기로 한국의 평범한 남녀로 환생 후 복수를 위해 창업을 결심한다. 환생과 먼치킨 등 대중적인 인기 요소에 ‘킬러의 창업’이라는 차별화된 설정을 더해 기존 액션물과는 또 다른 신선한 킬러물로 주목받고 있다.
◇ 대망의 완결 앞둔 카카오웹툰 ‘소녀신선’, 동양 판타지 스테디셀러의 정수
오늘(15일) 약 일 년 3개월 만에 새로운 에피소드를 공개한 카카오웹툰 ‘소녀신선’은 2016년부터 연재를 이어온 인기작이다. 악신을 깨워 세상을 무너뜨리려는 최종 악역 ‘도하랑’의 음모에 맞서는 주인공‘버들’과 동료들의 이야기다. 신선·이무기·도깨비 등 대중에게 친숙한 민담적 소재를 매 회차 탄탄한 에피소드로 풀어내면서 다양한 동양풍 판타지 드라마 가운데 수작으로 평가받고 있다.
수능을 며칠 앞둔 고3 수험생 ‘버들’은 밤늦은 귀갓길에 우연히 도깨비를 만나 무릉도원으로 끌려가게 된다. 이후 무릉도원에서 도망치던 ‘버들’은 실수로 이무기 ‘꽝철’의 봉인을 풀어버린다. 이 사건을 계기로 ‘버들’은 무릉도원의 신선에게서 다음 신선이 되라는 명을 받게 되고, 평범한 학생이던 ‘버들’은 인간세상의 평화를 위해 힘쓰는 신선이 된다. 조회 수 1억8000만회를 기록 중인 작품으로, 15일 세계관의 대단원을 장식하는 완결 회차까지 동시에 공개돼 기대를 모은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