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아시아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웨이브에서 만나는 tvN 간판 예능·드라마

아시아투데이 이다혜
원문보기


'유 퀴즈' '차가네' 이어 '내일도 출근' 공개 예정

웨이브 콘텐츠

웨이브 콘텐츠



아시아투데이 이다혜 기자 =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 웨이브가 tvN 간판 예능을 대거 추가하며 콘텐츠 경쟁력 강화에 나선다.

웨이브는 15일 "지난 12일부터 '유 퀴즈 온 더 블록' '벌거벗은 세계사'를 비롯해 '차가네' '퍼펙트 글로우' '헬스파머' 등 tvN 대표 및 신규 예능 콘텐츠를 서비스하고 있다"고 밝혔다. 향후 공개되는 tvN 주요 신작 드라마와 예능 역시 웨이브를 통해 순차적으로 업데이트될 예정이다.

앞서 웨이브는 '신사장 프로젝트' '첫, 사랑을 위하여' '스프링 피버' 등 tvN 최신 드라마를 동시 공개하며 이용자들의 호응을 얻었다. 올해 공개되는 tvN 신작 드라마 '내일도 출근' 역시 웨이브에서 시청할 수 있다.

이번 콘텐츠 수급 확대를 통해 웨이브 이용자들은 드라마부터 예능까지 tvN의 주요 라인업을 한 플랫폼에서 즐길 수 있게 됐다. 특히 웨이브는 본 방송 시작 직후 5분 이내에 다시보기를 제공하는 '퀵 VOD' 서비스를 통해 시청 편의성을 높이고 있다.

웨이브는 지난해 하반기 JTBC 예능·드라마와 OCN 시리즈를 대거 확보한 데 이어, 이번 tvN 예능 보강을 통해 지상파·종편·CJ ENM 등 주요 방송사와의 협업을 전방위적으로 확대하고 있다. 콘텐츠 라이브러리 경쟁력을 지속적으로 끌어올리겠다는 전략이다.

웨이브 관계자는 "이용자들이 웨이브 안에서 더 폭넓은 선택지를 가질 수 있도록 tvN 드라마에 이어 예능까지 수급 범위를 확대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장르의 인기 콘텐츠를 꾸준히 확보해 시청 편의성을 높이겠다"고 말했다.


한편 웨이브는 올해 공개 예정작으로 오리지널 예능 '피의게임 X(가제)' '사상검증구역: 더 커뮤니티2' '베팅 온 팩트' '남의연애4' '스탠 바이 미' 등이 있다. 이와 함께 '판사 이한영' '은애하는 도적님아' 등 주요 방송 콘텐츠도 제공하며 플랫폼 경쟁력 강화에 속도를 내고 있다.

ⓒ "젊은 파워, 모바일 넘버원 아시아투데이"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장윤정 고현정 기싸움
    장윤정 고현정 기싸움
  2. 2김병기 금고 추적
    김병기 금고 추적
  3. 3김병기 금고 행방 추적
    김병기 금고 행방 추적
  4. 4박나래 전 매니저 고소
    박나래 전 매니저 고소
  5. 5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

아시아투데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