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세계일보 언론사 이미지

“강다니엘 ‘까까머리’는 못 참지!” 마지막 선물은 ‘워너원’?…재결합 예능에는 모습 보일까

세계일보
원문보기
강다니엘, 2월에 군대 간다

프로젝트 그룹 워너원 출신의 가수 강다니엘이 다음 달 9일 육군 현역으로 입대한다.

소속사 에이라 측은 14일 “강다니엘이 2월 9일 육군 현역으로 입대해 국방의 의무를 이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강다니엘은 지난해 6월 여섯 번째 미니앨범 발매 간담회에서 “입대하기 전 가수로 남길 수 있는 최대한을 보여드리고 갈 것”이라고 말하며 군 복무 계획을 시사한 바 있다.

이어 같은 해 12월 발표한 스페셜 앨범 ‘펄스페이즈(PULSEPHASE)’는 입대 전 마지막 음반으로 소개됐다. 지난달에는 서울 KBS아레나에서 팬 콘서트를 열어 팬들과 소통하며 입대 전 활동을 정리했다.




강다니엘은 2017년 엠넷 오디션 프로그램 ‘프로듀스 101 시즌2’에서 최종 1위를 차지하며 그해 8월 11인조 그룹 워너원으로 데뷔했다. 이후 워너원 활동 종료 후 솔로 가수로 전향해 음반 활동, 방송, 공연 등에서 인기를 이어왔다.

한편 강다니엘이 속했던 워너원은 올해 상반기 엠넷 리얼리티 프로그램을 통해 약 7년 만에 재결합한다. 맏형 윤지성을 위시로 하성운과 황민현, 옹성우, 김재환 등이 군 복무를 마치며 재결합 논의가 급물살을 탄 것으로 알려졌다.


엠넷 측은 최근 “워너원이 출연하는 리얼리티 프로그램을 올해 상반기 공개를 목표로 준비 중”이라고 밝혔다.

워너원은 ‘에너제틱(Energetic)’, ‘뷰티풀(Beautiful)’, ‘봄바람’ 등의 히트곡을 남기고 2019년 계약 종료와 함께 공식 활동을 마무리한 바 있다.

강다니엘은 입대 일정으로 인해 출연 방식과 분량을 조율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그는 팬 소통 플랫폼에서 관련 질문에 “내가 내년에 군대를 가서 아마도 인트로 정도 같이 할 수도 있다”고 언급하며 일부 참여 가능성을 열어뒀다.

최승우 온라인 뉴스 기자 loonytuna@segye.com

ⓒ 세상을 보는 눈, 세계일보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전광훈 구속 유지
    전광훈 구속 유지
  2. 2안세영 인도오픈 8강
    안세영 인도오픈 8강
  3. 3프로농구 외국인 선수 제도
    프로농구 외국인 선수 제도
  4. 4신민준 LG배 우승
    신민준 LG배 우승
  5. 5천하람 필리버스터
    천하람 필리버스터

함께 보면 좋은 영상

세계일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독자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