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프레시안 언론사 이미지

경기 광주시, 청년 취업 부담 덜어준다… '꿈 이룸 프로젝트' 추진

프레시안 이백상 기자(sm3808@naver.com)
원문보기

[이백상 기자(sm3808@naver.com)]
경기 광주시는 구직 청년들의 경제적 부담을 완화하고 취업 준비를 지원하기 위해 ‘2026년 꿈 이룸 프로젝트’를 추진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광주시에 거주하거나 시 소재 대학에 재·휴학 중인 청년 구직자를 대상으로 한다. 면접 정장 대여와 증명사진 촬영 비용을 전액 지원하는 것이 핵심이다.

▲ 경기 광주시 '청년 취업 든든하게! 2026년 꿈 이룸 프로젝트' 사업 개시 포스터. ⓒ 광주시

▲ 경기 광주시 '청년 취업 든든하게! 2026년 꿈 이룸 프로젝트' 사업 개시 포스터. ⓒ 광주시


면접 정장 대여는 연간 이용 횟수 제한 없이 가능하다. 남성은 재킷·바지·셔츠·구두·벨트·넥타이 등 정장 일체를, 여성은 재킷·스커트·바지·블라우스·구두 등을 지원받을 수 있다. 대여 기간은 3박 4일이며 택배비도 지원돼 택배 이용이 가능하다. 다만 첫 이용 시에는 정확한 치수 측정을 위해 직접 방문해야 한다.

증명사진 촬영료 지원은 연 1회 신청할 수 있으며, 전문 스튜디오를 통해 고품질 증명사진 16매를 제공받는다.

신청은 경기도 일자리 플랫폼 ‘잡아바’(apply.jobaba.net)를 통해 온라인으로 가능하다. 면접 정장 대여를 희망할 경우 면접 회사명과 면접일이 명시된 증빙 자료와 주민등록등본을 제출해야 한다.


증명사진 촬영 지원은 고용24에서 발급한 구직 등록 확인증과 주민등록등본을 첨부하면 된다. 정장 대여와 증명사진 촬영을 동시에 신청하는 경우에는 최초 1회에 한해 구직 등록 확인증과 주민등록등본만으로 신청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취업 준비 과정에서 발생하는 비용 부담을 덜어 청년들이 구직 활동에 집중할 수 있도록 마련한 사업”이라며 “앞으로도 청년들의 안정적인 사회 진입을 돕는 정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광주시청 지역경제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이백상 기자(sm3808@naver.com)]

- Copyrights ©PRESSian.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북한 무인기 주장
    북한 무인기 주장
  2. 2손태진 가족사
    손태진 가족사
  3. 3안세영 인도 오픈 4강
    안세영 인도 오픈 4강
  4. 4이혜훈 청문회 개최
    이혜훈 청문회 개최
  5. 5개코 김수미 이혼
    개코 김수미 이혼

프레시안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