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이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한투운용, 'K정책수혜목표전환 펀드' 26영업일 만에 목표 조기 달성

이투데이
원문보기

한국투자신탁운용은 정부 정책 수혜 테마에 투자하는 ‘한국투자 함께해요 K정책수혜 분할매수 목표전환 펀드’가 목표 수익률을 조기 달성함에 따라 기존 채권혼합-재간접형에서 채권재간접형으로 전환했다고 15일 밝혔다.

펀드평가사 에프엔가이드에 따르면 지난해 11월 말 카카오뱅크를 통해 설정된 해당 펀드는 7일 기준 누적 수익률 6.29%(A-e 클래스, 세전)를 기록하며 설정 26영업일 만에 목표수익률 6%를 넘어섰다. 정부 정책 수혜가 예상되는 국내 주식형 상장지수펀드(ETF)를 분할 매수한 전략이 최근 시장 흐름과 맞물려 성과로 이어졌다는 설명이다.

목표 달성에 따라 펀드의 운용 구조도 변경됐다. 기존에 보유하던 국내 주식형 ETF는 전량 매도됐으며, 12일부터 채권재간접형으로 전환됐다. 주식 관련 국내 집합투자증권 비중은 0%로 낮추고, 자산의 60% 이상을 국내 단기채권과 통화안정증권 등으로 구성해 안정성을 높였다.

이에 따라 펀드 위험등급은 기존 4등급(보통 위험)에서 5등급(낮은 위험)으로 조정된다. 또한 총 보수는 연 0.54%에서 연 0.125% 수준으로 인하됐다. 펀드는 조기 달성 규정에 따라 최초 설정일로부터 1년이 되는 11월 30일에 상환될 예정이다. 투자자는 상환 이전에도 별도의 환매수수료 없이 환매할 수 있다.

책임운용역을 맡은 김동현 한국투자신탁운용 글로벌퀀트운용부 수석은 “분할매수 전략을 통해 변동성 국면에서 리스크를 관리하고 반등 구간에서 수익을 확보했다”라며 “채권형 전환 이후에는 확보한 수익을 안정적으로 관리하는 데 집중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해당 펀드는 실적배당형 상품으로, 채권형 전환 이후에도 투자원금 보장이나 확정 수익이 보장되는 것은 아니며 운용 결과에 따라 손실이 발생할 수 있다.

[이투데이/박정호 기자 (godot@etoday.co.kr)]

▶프리미엄 경제신문 이투데이 ▶비즈엔터

이투데이(www.etoday.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마차도 트럼프 노벨평화상
    마차도 트럼프 노벨평화상
  2. 2연준 독립성 침해
    연준 독립성 침해
  3. 3장윤정 고현정 기싸움
    장윤정 고현정 기싸움
  4. 4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
  5. 5박나래 전 매니저 조사
    박나래 전 매니저 조사

이투데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