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뉴시스 언론사 이미지

'강선우 1억 의혹' 중 CES 간 김경, 후원회장 출입증도 요청했다

뉴시스 박대로
원문보기
서울시의회 윤리특위, 13일 징계 요구안 발의
[서울=뉴시스] 김근수 기자 = 공천 헌금 의혹을 받는 김경 서울시의원이 15일 오전 서울 마포구 공공범죄수사대에서 경찰 조사를 받기위해 출석하고 있다. 2026.01.15. ks@newsis.com

[서울=뉴시스] 김근수 기자 = 공천 헌금 의혹을 받는 김경 서울시의원이 15일 오전 서울 마포구 공공범죄수사대에서 경찰 조사를 받기위해 출석하고 있다. 2026.01.15. ks@newsis.com



[서울=뉴시스] 박대로 기자 = 강선우 무소속 의원(전 더불어민주당)에 대한 '공천 헌금' 의혹을 받는 도중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국제전자제품박람회(CES)에 참석해 논란을 빚은 김경 서울시의원이 서울시 산하 재단에 본인 후원회장 몫 출입증도 요청한 것으로 드러났다.

김재원 조국혁신당 의원실이 15일 서울경제진흥원과 서울관광재단으로부터 제출 받은 '김경 시의원 요청 CES 참석자 명단'에는 김 의원을 제외한 10명이 포함됐다.

10명 중 숭실대 주임교수인 A 교수는 김 의원 후원회장으로 파악됐다.

김 의원이 서울관광재단에 제출한 CES 참석자 명단 대부분은 IT 기업 대표와 임원이었지만 A 교수만 유일하게 기업인이 아니었다.

이번 CES 참석 건으로 김 의원은 시의회 윤리특별위원회에 회부된 상태다. 시의회 윤리특위는 지난 13일 김 의원 징계 요구안을 발의했다.

신동원 윤리특위 위원장은 "김 의원이 미국 체류 중 국제행사(CES 2026) 출입증을 서울시의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위원 자격으로 발급 받으면서도 의회에 어떠한 보고도 하지 않은 사실이 확인됐다"며 "이는 서울특별시의회의원 윤리강령 및 윤리실천규범 조례 제12조(국외활동에 관한 보고 등) 위반에 해당한다"고 밝혔다.

☞공감언론 뉴시스 daero@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구룡마을 화재
    구룡마을 화재
  2. 2트럼프 노벨평화상
    트럼프 노벨평화상
  3. 3FNC엔터 예능 사업 종료
    FNC엔터 예능 사업 종료
  4. 4장동혁 단식 투정
    장동혁 단식 투정
  5. 5이혜훈 적극 재정
    이혜훈 적극 재정

뉴시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