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경향신문 언론사 이미지

워킷(WORKET) 추성훈 모델 발탁, 프리미엄 안전화 시장 새 기준 제시

경향신문
원문보기


(주)워킷 제공

(주)워킷 제공


‘Rocket Your Work’ 캠페인 전개… 작업현장과 일상에 날개를 달다


㈜워킷(대표 김대호)이 안전화 브랜드 워킷(WORKET)을 공식 론칭하고, 종합격투기 선수이자 방송인 추성훈을 브랜드 모델로 전격 발탁했다. 워킷은 추성훈 특유의 강인함과 균형감 있는 이미지를 바탕으로, 기존 기능 중심으로 인식돼 온 안전화 시장의 무대를 일상 영역까지 확장하며 프리미엄 안전화 시장에서 새로운 기준을 제시한다는 계획이다.

워킷은 기존 ㈜지벤세이프티가 전개하던 지벤에서 안전화 사업을 분리해 출범한 법인으로, 안전화 중심의 산업안전용품 브랜드 워킷(WORKET)으로 리브랜딩하며 새롭게 시장에 진입했다. 회사는 안전화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기반으로 향후 작업화·활동화·등산화 등으로 제품군을 확대하며 토탈 산업안전용품 전문기업으로의 확장도 예고했다.

브랜드명 ‘워킷(WORKET)’은 ‘워크(Work)’와 ‘로켓(Rocket)’의 합성어로, 일하는 사람들의 성장과 잠재력을 끌어올리는 솔루션을 지향한다. 워킷은 ‘작업현장과 일상에 날개를 달다’를 핵심 콘셉트로, 브랜드 철학을 담은 ‘Rocket Your Work’ 캠페인을 전개해 일하는 사람들의 새로운 라이프스타일을 제안할 방침이다.

시장 환경 또한 워킷의 전략에 힘을 싣고 있다. 글로벌 안전화 시장은 지난해 110억 달러에서 올해 115억 달러로 성장했으며, 2025년부터 2035년까지 연평균 성장률(CAGR) 4.6%로 2033년 약 173억 달러 규모에 이를 것으로 전망된다. 국내 역시 중대재해처벌법 확대 시행 등 안전 정책 강화 흐름 속에서 안전화 수요가 증가하고 있으며, 특히 MZ세대 근로자 유입 확대로 디자인과 착용감까지 중시하는 소비 트렌드가 확산되면서 안전화 시장은 ‘기능+감성’의 경쟁 구도로 전환되는 추세다.

워킷은 이러한 흐름을 제품 설계 단계부터 반영했다. 안전화 본연의 보호 기능을 유지하면서도 경량 설계를 통해 발 부담을 줄였고, 발 구조를 고려한 설계를 적용해 장시간 착용 환경에서도 안정적인 착화감을 유지하도록 했다. 여기에 벨크로 방식 등 디테일을 적용해 착·탈의 편의성을 높이는 동시에 전체적인 디자인 완성도를 강화했다.

기술력 또한 워킷의 핵심 경쟁력이다. 워킷은 자체 기술연구소를 기반으로 방탄중창, 아웃솔, 인솔 등 핵심 기술을 개발하며 다수의 특허를 확보하고 있으며, 대표 기술인 ‘올인원 아웃솔 시스템’은 쿠션과 복원력을 강화하면서도 슬림한 구조를 구현해 발 피로도를 낮추는 데 초점을 맞췄다. 기존 철 내답판의 단점을 보완해 관통 방지 성능은 높이고 경량성은 더욱 개선한 방탄중창 기술 역시 워킷이 강조하는 차별화 요소다.


또한 워킷은 독일 친환경 기능성 소재 ‘심파텍스(sympatex)’ 적용을 통해 방수·투습·방풍 성능을 강화하고, 지속가능한 소재를 기반으로 프리미엄 라인을 확장해 나갈 계획이다.

㈜워킷의 김대호 대표는 “워킷은 ‘생각의 차이가 만드는 가치’를 슬로건으로, 일하는 사람들의 기준이 되는 안전화 브랜드로 성장해 나가겠다”며 “자체 기술연구소 기반으로 기능성 소재 개발과 제품 완성도 향상에 집중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워킷(WORKET)은 브랜드 론칭과 함께 종합격투기 선수이자 방송인 추성훈을 브랜드 모델로 전격 발탁했다. 추성훈은 한계를 밀어붙이는 훈련과 치열한 승부의 현장에서 ‘안전’과 ‘지속력’의 가치를 몸소 증명해 온 인물로, 워킷이 지향하는 브랜드 메시지와 높은 접점을 가진다. 워킷은 추성훈의 강인하면서도 신뢰감 있는 이미지를 통해 브랜드 인지도를 빠르게 확장하고, 기능 중심으로만 인식돼 온 안전화 시장을 작업현장과 일상을 잇는 라이프스타일 영역으로 확장해 나간다는 전략이다.


최병태 기자 piano@kyunghyang.com

▶ 매일 라이브 경향티비, 재밌고 효과빠른 시사 소화제!
▶ 더보기|이 뉴스, 여기서 끝나지 않습니다 → 점선면

©경향신문(www.khan.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장윤정 고현정 기싸움
    장윤정 고현정 기싸움
  2. 2김병기 금고 행방
    김병기 금고 행방
  3. 3울산 웨일즈 변상권 김도규
    울산 웨일즈 변상권 김도규
  4. 4워니 더블더블
    워니 더블더블
  5. 5안세영 인도 오픈 8강
    안세영 인도 오픈 8강

경향신문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