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이데일리 언론사 이미지

롯데GRS, 인천공항 T2에 ‘스마트 카페’ 오픈

이데일리 신수정
원문보기
엔제리너스·젤씨네 복합 매장…128석 규모
로봇 브루잉 커피·K-디저트 빙수 선봬
[이데일리 신수정 기자] 롯데GRS는 지난 14일 인천국제공항 제2여객터미널(T2)에 엔제리너스와 젤씨네가 결합한 복합 매장 ‘스마트 카페’를 열었다고 15일 밝혔다.

인천공항 T2 A/S 3층에 엔제리너스와 젤씨네가 함께 운영하는 복합 매장을 오픈했다. (사진=롯데GRS)

인천공항 T2 A/S 3층에 엔제리너스와 젤씨네가 함께 운영하는 복합 매장을 오픈했다. (사진=롯데GRS)


새 매장은 인천공항 T2 3층 면세구역 221번과 222번 게이트 사이에 위치했다. 규모는 98평형이며 좌석은 128석이다. 이 매장은 바리스타 로봇 바리스 드립을 도입한 것이 특징이다. 로봇은 전문가의 드립 방식을 모방해 각도와 높이를 조절하며 브루잉 커피 3종을 제조한다. 고객은 로봇이 커피를 만드는 과정을 직접 볼 수 있다.

공항 이용객 특성을 고려해 디저트 메뉴도 강화했다. 면세구역 내에서 유일하게 우유팥빙수와 생딸기요거트빙수 등 프리미엄 빙수 2종을 판매한다. 젤라또 브랜드 젤씨네에서는 리조, 피스타치오, 프레즐 카라멜 등 8가지 맛을 컵이나 콘으로 즐길 수 있다.

롯데GRS 관계자는 “공항이라는 특수한 상권에 맞춰 바리스타 로봇이 제조하는 균일한 브루잉 커피와 젤라또 아이스크림으로 볼거리와 먹거리를 동시에 제공하고자 했다”고 말했다.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북한 무인기 주장
    북한 무인기 주장
  2. 2손태진 가족사
    손태진 가족사
  3. 3안세영 인도 오픈 4강
    안세영 인도 오픈 4강
  4. 4이혜훈 청문회 개최
    이혜훈 청문회 개최
  5. 5개코 김수미 이혼
    개코 김수미 이혼

이데일리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