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전자신문 언론사 이미지

CJ올리브네트웍스, 키움증권 MTS에 '앰플리튜드' 구축…금융 마테크 시장 확장

전자신문
원문보기
[사진= CJ올리브네트웍스 제공]

[사진= CJ올리브네트웍스 제공]


CJ올리브네트웍스가 키움증권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MTS) '영웅문S#'에 데이터 분석 환경을 구현했다. 글로벌 마케팅 기술(MarTech) 솔루션 '앰플리튜드'를 앞세워 금융권으로 사업 영역을 넓혔다.

이번 사업은 CJ올리브네트웍스가 보유한 마테크 역량을 금융 분야에 이식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앰플리튜드 공식 리셀링 파트너인 CJ올리브네트웍스는 솔루션 도입부터 컨설팅까지 원스톱 서비스를 지원한다.

키움증권은 영웅문S# 이용자 행동 데이터를 정밀 분석하기 위해 앰플리튜드를 도입했다. 복잡한 금융 서비스 환경에서 고객이 느끼는 불편 사항을 파악하고, 직관적인 메뉴 설계를 하려는 의도다.

CJ올리브네트웍스는 영웅문S# 앱 이용 데이터를 분석해 사용자 편의성을 높이는 환경을 구축했다.

키움증권은 고객이 중점적으로 사용하는 기능과 서비스 이용 여정, 체류 시간 등 데이터를 종합 파악할 수 있게 됐다. 특히 이용 과정에서 이탈이 발생하는 구간이나 불필요하게 반복되는 경로를 확인해 실제 데이터 기반 서비스 개선이 가능하다.

키움증권은 이를 토대로 신규 고객 진입 장벽을 낮추고 메뉴 구조와 화면 동선을 개편하는 등 고객 경험(CX)을 고도화할 계획이다.


남승우 CJ올리브네트웍스 AX솔루션사업단장은 “키움증권 사례는 금융 서비스에서도 데이터를 기반으로 서비스 완성도를 높일 수 있음을 증명한 것”이라며 “글로벌 파트너십과 구축 노하우를 바탕으로 금융권을 포함한 다양한 산업군으로 마테크 사업을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류태웅 기자 bigheroryu@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북한 무인기 주장
    북한 무인기 주장
  2. 2손태진 가족사
    손태진 가족사
  3. 3안세영 인도 오픈 4강
    안세영 인도 오픈 4강
  4. 4이혜훈 청문회 개최
    이혜훈 청문회 개최
  5. 5개코 김수미 이혼
    개코 김수미 이혼

전자신문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