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데일리 옥송이기자] 에코백스 로보틱스는 CES 2026 기간 중 열린 '글로벌 톱 브랜드 시상식'에서 '2025~2026 글로벌 스마트홈 브랜드 TOP10'과 '글로벌 혁신 홈 서비스 로봇 브랜드상'을 수상했다고 15일 발표했다.
이번 수상은 출범 20주년을 맞이한 시상식에서 주요 부문 2관왕에 오르며 글로벌 로보틱스 기업으로서 입지를 입증했다는 평가다. 주최 측은 에코백스가 서비스 로봇 분야 기술 혁신과 글로벌 시장 확대를 동시에 이뤄냈다고 분석했다.
에코백스는 로봇청소기를 비롯해 창문 청소, 잔디깎이, 수영장 청소, 반려 로봇 등 5대 서비스 로봇 라인업을 구축했다. 특히 'AIVI 3D 객체 인식·가장자리 추종 기술' 'HoloScope 360 듀얼 레이더 내비게이션' 등 2400건 이상 특허 기술을 보유했다. 이를 통해 정밀한 이동 제어와 청소 성능을 구현하며 홈 앱과 AIoT 기반 다중 플랫폼 연동을 지원한다.
에코백스 관계자는 "글로벌 톱 브랜드 시상식 20주년이라는 해에 스마트홈 브랜드와 가정용 서비스 로봇 부문에서 동시에 수상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사용자 중심의 로보틱스 혁신을 통해 전 세계 스마트 라이프 기준을 지속적으로 높이겠다"고 말했다.
한편 에코백스는 전 세계 180개 시장 3800만 가구 이상에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