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동아일보 언론사 이미지

‘컴백’ 엑소, 왕관부터 항해까지…웰메이드 수록곡 예고

동아일보 전효진 기자
원문보기


1월 19일 컴백하는 그룹 엑소(EXO)가 정규 8집 속 여러 표현법으로 전 세계 음악 팬들의 감정을 자극한다.

총 9곡이 수록된 엑소 정규 8집 ‘REVERXE’(리버스)는 자신에게 소중한 존재를 모두가 바라는 왕관에 비유한 하드 댄스 타이틀 곡 ‘Crown’(크라운) 외에도 다양한 순간을 개성 있는 표현들로 그린 곡들까지 감상 가능하다.

수록곡 ‘Back Pocket’(백 포켓)은 청키한 기타 리프와 펑키한 베이스 라인이 댄서블한 리듬감을 자아내는 미드 템포 R&B 곡으로, 숨길 수 없는 끌림을 느낀 상대의 가장 가까운 자리에 머무르고 싶다는 노랫말이 인상적이다.

또 ‘Touch & Go’(터치 앤 고)는 리드미컬한 드럼 루프 위에 아르페지오 신스와 보컬 찹이 어우러진 미니멀한 트랙의 팝 곡으로, 누군가에게 마음이 기울어지는 과정을 도미노가 연달아 쓰러지는 모습에 빗대어 그렸다.

게다가 ‘Flatline’(플랫라인)은 서정적인 선율의 어쿠스틱 기타와 신비로운 신스 사운드가 특징인 미드 템포 팝 록 곡으로, 가사에는 인생을 바다를 항해하는 것에 비유, 단 하나뿐인 소중한 존재를 찬란한 이정표라고 표현했다.

엑소 정규 8집 ‘REVERXE’는 1월 19일 오후 6시 각종 음악 사이트에서 전곡 음원으로 만날 수 있다.

전효진 기자 jhj@donga.com

Copyright Ⓒ 동아일보.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개코 김수미 이혼
    개코 김수미 이혼
  2. 2손태진 가족사 고백
    손태진 가족사 고백
  3. 3김혜윤 변우석 로맨스
    김혜윤 변우석 로맨스
  4. 4야노시호 이혼 고민
    야노시호 이혼 고민
  5. 5연말정산 AI챗봇
    연말정산 AI챗봇

동아일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