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디지털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모네로, 3개월 만 120% 급등…거대 자본 유입이 관건

디지털투데이
원문보기
[AI리포터]
모네로(XMR) [사진: 셔터스톡]

모네로(XMR) [사진: 셔터스톡]


[디지털투데이 AI리포터] 모네로(XMR)가 강력한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 최근 7일간 약 70% 급등했으며, 사상 최고치 740달러에 근접했다. 3개월 기준으로는 120%가량 상승한 상태다.

14일(이하 현지시간) 블록체인 매체 비인크립토에 따르면, 모네로 가격은 강세를 보이고 있지만, 시장 내 거대 자본의 움직임이 주춤한 상태다. 차이킨 머니 플로우(CMF) 지표에 따르면, 대규모 자본이 적극적으로 유입되기보다는 관망세를 유지하고 있다. CMF가 0.38 이하에서 머물고 있는 만큼, 추가 상승을 위해서는 자본 유입이 필요하다.

시장 심리도 변동하고 있다. 모네로의 긍정적 심리 지표는 24시간 만에 72% 하락했으며, 이는 투자자들이 신중해지고 있음을 나타낸다. 과거 사례를 보면, 긍정적 심리가 하락할 때 가격 조정이 발생했지만, 현재는 급락보다는 일시적 조정일 가능성이 크다. 1월 13일에는 577만달러 상당의 XMR이 거래소에서 유출되었으나, 1월 14일에는 75만1000달러로 감소했다. 이는 매수세가 주춤했음을 의미한다.

향후 전망은 명확하다. 721달러를 돌파, 740달러를 향해 나아가고 있기에 880달러까지 추가 상승할 여지도 있다. 그러나 CMF가 하락하고, 긍정적 심리가 14 이하로 떨어지면 조정 가능성이 커진다. 590달러 지지선이 무너지면 더 깊은 하락이 예상된다.

<저작권자 Copyright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구룡마을 화재
    구룡마을 화재
  2. 2트럼프 노벨평화상
    트럼프 노벨평화상
  3. 3FNC엔터 예능 사업 종료
    FNC엔터 예능 사업 종료
  4. 4장동혁 단식 투정
    장동혁 단식 투정
  5. 5이혜훈 적극 재정
    이혜훈 적극 재정

디지털투데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