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CBC뉴스 언론사 이미지

스타벅스, 프렌즈 협업으로 2주 만에 130만 판매 돌파

CBC뉴스
원문보기

스타벅스가 미국 시트콤 '프렌즈(FRIENDS)'와 협업한 상품들이 1020 세대와 프렌즈 팬들 사이에서 큰 호응을 받고 있다. 스타벅스 코리아는 새해를 맞아 '친구'라는 키워드에 착안해 모든 고객에게 인사를 전하는 의미에서 협업 상품을 선보였다.

이번 협업은 드라마의 뉴욕 '센트럴 퍼크' 카페 소파를 재현한 팝업 스토어와 '엎어진 치즈 케이크'라는 명장면을 제품명에 반영하는 등 드라마 이야기를 제품과 공간 전반에 섬세하게 녹여냈다. 이러한 요소 덕분에 다양한 세대에서 인기를 모으고 있다.

프렌즈 협업 음료는 '프렌즈 시나몬 돌체폼 카푸치노'와 '프렌즈 얼 그레이 베리 티 라떼' 두 가지로 구성됐다. 두 음료는 출시 2주 만에 총 100만 잔 이상 판매됐다. 특히 '프렌즈 얼 그레이 베리 티 라떼'는 보랏빛 거품 위에 드라마 속 모니카의 대문 토핑이 올라가 작품의 한 장면을 재현했다. 이 음료들은 직접 프렌즈 드라마를 보지 않은 1020 세대에도 긍정적인 반응을 이끌며 꾸준한 인기를 유지하고 있다.

푸드 제품으로는 '프렌즈 엎어진 치즈 케이크'와 '프렌즈 라구 미트볼 샌드위치'가 출시됐다. 엎어진 치즈 케이크는 드라마 속 등장인물이 바닥에 떨어진 치즈케이크를 먹는 장면에서 영감을 받아 엎어진 듯한 독특한 시각적 효과를 살렸다. 케이크 표면은 로투스 비스코프 쿠키 도우로 덮여있어 포크와 나이프로 부숴 먹는 재미를 더한다. SNS와 온라인 커뮤니티에서는 케이크의 맛과 외관에 대한 호평이 이어지고 있다.

라구 미트볼 샌드위치는 드라마 주인공 조이가 즐겨 먹는 샌드위치를 모티브로 하여 육즙 가득한 미트볼과 진한 라구 토마토 소스, 풍성한 치즈를 넣어 브런치 및 식사 대용으로 인기를 얻고 있다. 이 두 가지 푸드는 출시 후 2주 동안 누적 30만 개 판매를 기록했으며 신년 푸드 구매 고객의 거의 절반이 해당 제품을 선택했다.

장충라운지R점에서는 프렌즈 시트콤 속 뉴욕 아파트를 재현한 팝업 스토어가 운영 중이다. 주택을 개조한 공간에는 럭키 드로우와 포토존 등 체험형 콘텐츠가 마련돼 젠지 세대를 포함한 여러 세대의 관심을 받고 있다. 오픈 첫날인 지난해 12월 24일에는 입장을 위한 대기 행렬이 형성됐으며, 해당 매장의 방문객 수는 전년 동기 대비 30% 이상 증가했다. 또한 이 매장의 프렌즈 음료 판매량은 다른 매장보다 30% 이상 높았다.


스타벅스 공식 유튜브 채널 '727 스튜디오'에 공개된 프렌즈 협업 영상은 총 조회수 100만 건을 넘어섰다. 유명 코미디언들이 드라마 명장면을 재현한 영상은 프렌즈의 레트로 감성과 스타벅스 브랜드를 결합해 중장년층 팬과 2030 세대 모두에게 주목을 받았다.

스타벅스 관계자는 이번 협업에 대해 "단순 캐릭터 활용을 넘어 인기 드라마 스토리를 제품과 공간을 통해 고객이 직접 경험할 수 있도록 한 점이 특징"이라며 "레트로 문화와 글로벌 인기 콘텐츠 결합 전략이 연령대와 관계없이 폭넓은 호응과 매출, 화제성으로 이어지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스타벅스는 1971년부터 세계 최고 품질의 아라비카 커피 원두를 윤리적으로 구매하고 배전해 왔으며, 현재 전 세계 매장에서 프리미엄 원두 커피를 제공하는 글로벌 기업으로 자리매김했다. 스타벅스는 품질 우선과 기업 윤리 원칙을 바탕으로 고객 한 명 한 명에게 특별한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



★ 네티즌 어워즈 투표하러 가기 ▶ ★ 실시간 뉴스속보 - CBC뉴스 텔레그램 ▶ ★ CBC뉴스 - gonewsi로 전 세계 타전 ▶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김병기 금고 행방
    김병기 금고 행방
  2. 2장윤정 고현정 기싸움
    장윤정 고현정 기싸움
  3. 3울산 웨일즈 변상권 김도규
    울산 웨일즈 변상권 김도규
  4. 4워니 더블더블
    워니 더블더블
  5. 5안세영 인도 오픈 8강
    안세영 인도 오픈 8강

CBC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