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체불가능회사(대표 이충)는 2월 7일 서울에서 'CONUT 2026, 불가능을 넘어 미래로'를 주제로 밋업(Meet-Up)을 연다. 이번 행사는 지난해 11월 경주와 광주에서 열린 전국 밋업의 열기를 이어 코넛코인 생태계의 새로운 발전을 알리는 자리다.
밋업에서는 코넛코인과 앱테크 서비스 코퀴즈(COQUIZ)의 현황과 앞으로의 방향을 소개한다. 특히 코퀴즈에 도입될 예정인 '코넛코인 채굴' 신규 기능과 코넛코인 생태계 확장 프로그램인 '코넛샵'에 대해 발표한다. 메인 프로그램에서는 이충 대표가 'CONUT 2026, 불가능을 넘어 미래로'를 주제로 코넛코인과 코퀴즈의 비전과 로드맵을 설명한다. 이어 이승화 원장이 '의사가 바라본 코퀴즈와 코넛코인의 활용과 투자, 시즌 2'를 통해 코넛코인의 실용성과 가치를 전달한다.
이 밖에도 10만 개의 코넛코인 에어드랍 미션, SNS 및 블로그 후기 이벤트, 굿즈 증정 등 다양한 참여 프로그램이 마련된다. 참석자는 코넛코인의 활용법과 코퀴즈 신규 기능, 향후 업데이트 계획 등을 직접 확인할 수 있다. 참가 신청과 자세한 정보는 루마(Luma)에서 '코넛코인' 검색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코넛코인은 코퀴즈를 기반으로 한 WEB3 IP 코넛 생태계의 토큰으로, 2025년 6월에 정식 출시됐다. 암호화폐 거래소 포블에 상장된 후 0.5원에서 21원까지 상승하며 실사용 사례 중심의 유틸리티 토큰 모델을 검증했다.
㈜대체불가능회사는 우즈베키스탄과 두바이에 해외 거점을 두고 코퀴즈의 글로벌 진출을 추진하는 가운데, 최근 코넛 IP를 활용한 실물 상품인 '서다나 코넛 HOT 온열 패치'와 '다나운 코넛 스트레스 케어 영양제'를 선보이며 코넛 생태계 확장에 힘쓰고 있다.
코퀴즈는 Quiz-to-Earn 방식의 앱테크 플랫폼으로 참여자들이 시사상식, 금융경제, 암호화폐, 역사, 건강 등 다양한 분야의 퀴즈를 풀고 보상을 받을 수 있다. 최근 도입된 코넛패스를 통해 광고 시청 없이 인게임 재화를 이용해 퀴즈를 더 많이 풀고 효율적인 보상을 쌓는 고효율 앱테크로 자리매김했다.
이충 대표는 "코퀴즈는 단순한 앱테크 앱을 넘어 코넛코인을 통해 실생활에서 활용 가능한 서비스로 확장하고 있다"며 "서울 밋업을 통해 커뮤니티와 직접 소통하며 방향성과 새로운 계획을 공유하고 함께 성장하는 생태계를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 네티즌 어워즈 투표하러 가기 ▶ ★ 실시간 뉴스속보 - CBC뉴스 텔레그램 ▶ ★ CBC뉴스 - gonewsi로 전 세계 타전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