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국제뉴스 언론사 이미지

진천군, 국가암검진 짝수년생 무료 실시

국제뉴스
원문보기
[이재기 기자]
진천군 청사 전경.

진천군 청사 전경.


(진천=국제뉴스) 이재기 기자 = 충북 진천군은 올해 국가암검진 대상에 해당하는 짝수년생 지역주민들은 연초에 미리 검진받으시길 바란다고 15일 당부했다.

국가암검진은 우리나라 국민의 사망원인 1위인 암을 조기에 발견해 치료를 유도함으로써 암의 치료율을 높이고 암으로 인한 사망을 줄이기 위해 추진되고 있다.

지원 기준 적합 시 의료급여수급권자ˑ차상위 본인 부담 경감 대상자는 연간 최대 300만원까지 의료비를 지원받을 수 있다.

(제공=진천군청)

(제공=진천군청)


올해 주 검진 대상은 짝수년도 출생자로 △위암, 유방암은 만 40세 이상(2년마다) △간암은 만 40세 이상 중 간암 발생 고위험군(6개월마다) △대장암은 만 50세 이상(1년마다) △자궁경부암은 만 20세 이상(2년마다) △폐암은 54세~74세 중 30갑년 이상의 흡연력을 가진 흡연자(2년마다)이다.

해당 암 검진대상자는 검진 기관(병·의원)에 사전 예약 후 신분증을 지참해 방문 검진을 받으면 된다. 이번 달 14일부터 관내 7개 읍ˑ면 주민을 대상으로 국가 암 이동검진이 실시된다.

이동검진 일정은 14일 진천군보건소, 19일 초평보건지소, 20일 이월보건지소, 21일 광혜원보건지소, 27일 덕산보건지소, 28일 백곡보건지소, 29일 문백보건지소, 30일 군 보건소이며 검진은 오전 7시 30분부터 11시 30분까지 4시간 동안 진행된다.


또한, 군 보건소는 오는 2월 28일까지 2개월간 의료급여수급권자 일반건강검진 대상자에게 건강검진 지원과 선물 증정 등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벤트 기간 내에 일반건강검진을 검사받은 의료급여수급권자는 신분증을 지참해 군 보건소 가족건강팀으로 방문하면 허리 찜질팩(동반 1인까지)을 받을 수 있다.

현수경 군 가족건강팀장은 "연말에는 검진 기관에 수검자가 몰려 예약이 어려우므로 연초에 여유롭게 국가 암 검진을 받고 조기에 건강을 챙기시길 바란다"며 "진천군민의 건강증진과 국가검진 수검률 향상을 위해 암 검진 홍보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검진대상자와 검진 항목 확인은 군 보건소 또는 국민건강보험공단 전화상담실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Copyright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장윤정 고현정 기싸움
    장윤정 고현정 기싸움
  2. 2김병기 금고 추적
    김병기 금고 추적
  3. 3김병기 금고 행방 추적
    김병기 금고 행방 추적
  4. 4박나래 전 매니저 고소
    박나래 전 매니저 고소
  5. 5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

국제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