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파이낸셜뉴스 언론사 이미지

"'2026 WIPO 글로벌 어워즈' 신청하세요"

파이낸셜뉴스 김원준
원문보기
지식재산 기반 중소기업·스타트업의 글로벌 도전 무대...3월말까지 접수

2026 WIPO 글로벌 어워즈 안내 포스터

2026 WIPO 글로벌 어워즈 안내 포스터


[파이낸셜뉴스] 지식재산처는 세계지식재산기구(WIPO)가 개최하는 '2026 글로벌 어워즈(Global Awards)'의 신청서를 접수한다고 15일 밝혔다.

WIPO 글로벌 어워즈는 지식재산(IP)을 전략적으로 활용해 경제적 성과를 창출하고, 사회·환경적 가치까지 실현한 중소기업과 스타트업을 발굴하는 국제적인 시상 프로그램이다. 지난 2022년부터 전 세계 기업들의 높은 관심 속에 매년 열리고 있다.

이 상은 기술의 규모나 기업의 연혁보다는 ‘지식재산을 활용한 성장 스토리와 글로벌 확장 가능성’을 중점 평가하는 게 특징으로, 혁신적인 아이디어와 지식재산 전략을 보유한 기업이라면 누구든지 도전할 수 있다.

지난 2024년에는 국내 기업 최초로 쓰레기 재활용 인공지능(AI) 로봇 스타트업인 ‘에이트테크’가 수상했다. 이어 지난해에는 3차원(3D)콘텐츠 기반 웹페이지를 제작할 수 있는 플랫폼을 제공하는 창업 3년차 스타트업 ‘코드그림’이 수상하며, 한국 기업의 기술력과 IP 활용 역량을 국제사회에 알렸다.

참가 대상은 직원 수 300명 이하, 연 매출 1500만 달러(한화 약 221억3000만원) 이하의 중소기업과 스타트업으로, 산업 분야와 기술 영역에 제한이 없다. 신청 기간은 이달 15일부터 3월 31일까지다. 평가 기준은 지식재산 기반 사업화 성과, 지식재산권 획득 전략 및 활용 역량, 경제·사회·환경적 파급효과, 향후 글로벌 성장 가능성 등이다. 이 상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WIPO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수상 기업에게는 오는 7월 스위스 제네바에서 열리는 글로벌 어워즈 시상식 초청 및 지식재산 사업화를 위한 맞춤형 멘토링, 글로벌 투자자·협력사와의 독점적인 네트워크 기회 등이 제공된다.


신상곤 지식재산처 지식재산보호협력국장은 “WIPO 글로벌 어워즈는 우리 중소기업과 스타트업이 지식재산을 기반으로 글로벌 경쟁력을 입증할 수 있는 의미 있는 기회”라며 “혁신적인 아이디어와 지식재산 전략을 보유한 기업들의 많은 참여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kwj5797@fnnews.com 김원준 기자

Copyrightⓒ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북한 무인기 주장
    북한 무인기 주장
  2. 2손태진 가족사
    손태진 가족사
  3. 3안세영 인도 오픈 4강
    안세영 인도 오픈 4강
  4. 4이혜훈 청문회 개최
    이혜훈 청문회 개최
  5. 5개코 김수미 이혼
    개코 김수미 이혼

파이낸셜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